금정구청, 균형발전 우수 표창
부산 금정구청(구청장 정미영·가운데)이 최근 대표 관광명소인 ‘회동호 생태탐방로’ 조성 사업으로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금정구는 회동호 수변길과 땅뫼산 황토숲길, 대나무숲길 등을 조성해 도심 명소로 만들었다. 정미영 구청장은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힐링 공간을 많은 시민이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희 기자
[속보] 남아공전 선발 라인업, 손흥민 빼고 오현규를 공격 선봉으로
2026 야반도주 in 부산…4000명의 러너 북항 달렸다
평당 5000만 원대 ‘써밋 리미티드 남천’ 완판… 부산도 초양극화
'벌써 팔았다' 삼전닉스 레버리지 28조 싹쓸이…개미, 매수액 절반 이상 되팔아
‘으쌰라으쌰’ 한동훈, '뚜벅뚜벅' 하정우, '무박 유세' 박민식
靑 “피지컬 AI 중심은 동남권”… 말보다 구체 로드맵을
부산해사법원 임시청사, 동구에 들어선다
田 인수위, 북항구장 다각 검토 “예산절감 합리적 해법 찾는 중”
준비 안 된 중수청 출범, 현판만 바꿔 다나
‘부산시·해수부·청와대 드림팀' 기대… 관건은 실행력
사퇴 후 문재인 만난 정청래… 김민석·송영길과 ‘당권 혈투’ 예고
선거구 줄어드는 PK… 차기 총선 지각변동 ‘여야 촉각’
단순 보조금 지원 대신 지역 차등 법인·근소세 도입을 [다시, 지방분권]
산책하다 너구리·수달과 ‘눈인사’… 수영강 생태 ‘초록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