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청, 균형발전 우수 표창
부산 금정구청(구청장 정미영·가운데)이 최근 대표 관광명소인 ‘회동호 생태탐방로’ 조성 사업으로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금정구는 회동호 수변길과 땅뫼산 황토숲길, 대나무숲길 등을 조성해 도심 명소로 만들었다. 정미영 구청장은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힐링 공간을 많은 시민이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희 기자
출범도 안했는데…전재수·시의회 기싸움에 협치 ‘흔들’
항만공사도 ‘한국항만공사’로 통폐합 추진…4개 공사 노조 “즉각 철회” 반발
[단독] “스포츠·공연 복합 돔구장으로”…북항 야구장 추진, 市·동구·BPA 의기투합
강릉 영진해변서 사진 찍던 여성 2명 파도에 휩쓸려...1명 사망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50%대 초반…민주-국힘 지지율 역전
[단독] 부산 첫 헌재 전원재판부행 사건 ‘이목’
이란전 106일만에 사실상 종료…19일 종전 서명식
핵 폐기·동결자산 해제…2차 협상 험로 예고
항공·정유 업계 ‘숨통’… 기름값 하락엔 2~3주 소요 [미·이란 종전 합의]
전재수 "능력 있는 인재라면 누가 발탁했는지 묻지 않고 적극 기용"
장동혁 버티기에 양향자 “지도부 총사퇴”… 의총서 결론 날까
시정 견제하기 전 밥그릇 싸움부터 하는 국힘 시의원들 [부산시의회 의장 선출 경쟁 과열]
경남서 지자체 공공 비정규직 사용자성 인정…전국 첫 사례
모기 기승 부리는 서면역, 실내 정원이 서식처 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