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폴리텍대학, ‘기능등급제 연계 교육 위탁교육기관’ 선정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는 14일 건설근로자공제회 15층 회의실에서 (재)건설기술교육원 등 10개 교육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 교육지원 사업’의 교육기관 약정체결식을 가졌다.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 교육지원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시행과 연계된 것으로, 건설기능인의 기능등급별 전문역량 형성 지원 등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원장 주동현)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사업은 건축배관 과정의 초급·중급 기능등급 보유자를 대상으로 하며, 3년 이상의 현장 경력 근로자가 동절기를 활용해 소양교육(건설시공·안전·품질·직업윤리), 이론교육, 실기교육의 총 4일(1일 6시간) 4일간의 교육으로 승급자격을 얻을 수 있는 필수 과정으로 진행된다.

2013년 설립된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현재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부산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와 건설기능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용규 학장은 “기능등급제와 연계된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건설 현장의 능력 있는 기술 인력이 체계적인 교육과 인증을 통해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를 토대로 건설산업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