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병원 ‘에코델타시티 스마트빌리지 웰니스센터’ 외국서도 주목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독일 공영방송사 취재 이어 이탈리아 방송도 취재 예정

독일 공영방송 취재진이 고신대복음병원이 에코델타시티 스마트빌리지에서 운영 중인 부산 EDC웰니스센터의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취재하고 있다. 고신대복음병원 제공 독일 공영방송 취재진이 고신대복음병원이 에코델타시티 스마트빌리지에서 운영 중인 부산 EDC웰니스센터의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취재하고 있다. 고신대복음병원 제공

고신대복음병원이 에코델타시티 스마트빌리지에서 운영 중인 부산 EDC웰니스센터의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이 독일의 유명 다큐 프로그램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독일 공영방송 프로지벤(ProSiben)은 지난 6일 부산 EDC웰니스센터를 방문해 입주민과 의료진 간 원격진료가 이뤄지는 모습을 취재했다. 방송은 AI산업과 빅데이터로 급변하게 될 미래의학을 조명하면서 ICT 기반의 비대면 원격의료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고신대병원의 사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취재한 내용은 11월경 ‘Galileo X-Plorer’라는 프로그램에서 방영된다.

2022년 2월에 개소한 부산 EDC 웰니스센터는 고신대병원과 (주)비바이노베이션이 공동 운영하며 VPN 장비를 이용한 비대면 1,2차 협진에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신대병원은 상주 간호사는 물론 병원 의료진과의 비대면 미팅을 통해 건강 상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달 말에도 이탈리아 국영방송이 이곳을 방문해 미래의학이 시연되는 현장을 카메라에 담을 예정이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