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환경캐릭터 ‘하마니’ 이모티콘 ‘눈길’

강대한 기자 kd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군, ‘환경의 날’ 기념 한달간 무료배포
30일 오후 카카오톡 친구추가 선착순


무료배포하는 함안군 환경캐릭터 ‘하마니’ 이모티콘. 함안군 제공 무료배포하는 함안군 환경캐릭터 ‘하마니’ 이모티콘. 함안군 제공

다음 달 5일 ‘제28회 환경의 날’에 맞춰 경남 함안군이 환경캐릭터 ‘하마니’ 이모티콘(감정 기호)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오는 30일부터 무료배포한다.

이모티콘은 30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에서 ‘함안군 환경알리미’ 채널을 신규로 친구 추가한 2만 50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하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사전 구독한 경우 당일 구독 취소 후 다시 구독해야 한다.

이모티콘의 주인공 하마니는 함안군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개선과 분리배출 등 홍보를 위해 제작됐으며, 최근 직관적인 행정 트렌드에 따라 ‘함안이’→ ‘하마니’→ ‘하마’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함안군 캐릭터라는 점을 확실히 나타내기 위해 가슴과 얼굴에는 아라가야 불꽃 무늬가 있으며 환경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아라홍련 요술봉을 들고 다닌다.

하마니 이모티콘은 환경에 국한되지 않고 함안군의 특산품이자 생태관광자원인 함안수박과 함안곶감, 악양생태공원 등을 활용해 사랑, 축하, 감사 등 16가지 감정을 표현했다.

군 관계자는 “하마니 캐릭터를 함안군의 다양한 분야에 활용활 계획이다”라며 “향후 ‘함안군 환경알리미’ 채널을 통해 함안환경 소식을 수시로 공유할 예정이며 청정한 함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대한 기자 kd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