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위반에 과속 주행까지… 행인 3명 숨지게 한 80대 구속 기소 [이슈네컷]

김주희 부산닷컴 기자 zoohih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 신호위반에 과속 주행까지… 행인 3명 숨지게 한 80대 구속 기소

이른 아침 춘천시 남춘천역 인근 도로에서 신호위반으로 과속 주행을 하다 횡단보도를 건너던 행인 3명을 치어 숨지게 한 A(82) 씨가 구속 기소됐습니다. 조사 결과 A 씨는 시속 60km 도로에서 시속 97km로 달렸는데요. 그는 "보행자들이 걸어가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습니다. 검찰은 "유족들이 A 씨에 대한 엄벌을 탄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 재학 중인 고등학교 화장실서 불법 촬영한 10대, 구속 송치

제주의 한 고등학교 여자 화장실에서 불법 촬영을 한 A(19) 군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A 군은 여자 화장실에 수차례 불법 촬영 기기를 설치해 50여 명을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화장실 바닥에 갑티슈가 놓인 것을 수상하게 여긴 교사가 기기를 발견한 뒤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사건이 커지자 자수한 A 군은 퇴학 처분을 받았습니다.


3. 경찰, 서울 서부경찰서 압수수색… 수사 중 병원에 정보 유출 의혹

15일 서울경찰청이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를 받는 A 경감이 소속된 서부경찰서와 A 경감이 수사하던 서울 은평구의 한 척추치료병원과 병원장 등 내부 관계자들에 대해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A 경감이 대리수술 의혹으로 압수수색이 계획된 병원 관계자에게 수사 정보를 유출한 것으로 보고 수사 중입니다. A 경감은 현재 대기 발령 상태입니다.

4. 의정부서 1m 깊이 싱크홀 발생… 다행히 인명피해 없어

경기 의정부시의 한 상가 앞 돌로 만들어진 계단이 무너지면서 지름 1.5m, 깊이 1m 크기의 지반침하(땅 꺼짐)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사고 발생 지점을 지나던 보행자가 없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의정부시는 사고 예방을 위해 통제선 설치와 차량통제를 하는 등 안전조치를 마쳤고 싱크홀 발생 원인에 대해 조사할 계획입니다.


김주희 부산닷컴 기자 zoohih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