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공영라방, 논산 딸기축제 현장서 특등급 딸기 판매
논산딸기축제 3월22~24일
현장서 딸기판매와 지역홍보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실시간 판매방송) ‘공영라방’이 충남 논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논산딸기축제(3월 22일~24일)’ 현장을 찾는다.
21일 공영라방에 따르면 22일 오후 1시부터 한시간 동안 ‘논산 딸기축제’ 현장에서 딸기판매 및 지역홍보 등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논산 딸기는 50여년의 재배 역사를 갖고 있는 전국 최대 주산지로 비옥한 토양과 맑은 물, 풍부한 일조량 등 최적의 자연환경 조건에서 자라 맛과 향, 당도 등에서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공영라방에선 논산농협 특등급 ‘금실딸기’를 판매한다. 딸기 800g을 생방송 중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 2만 1600원에 판매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속 공공기관인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21년부터 △화천 산천어 축제 △광양 매화축제 △속초 양미리·도루묵 라방 축제 등을 진행하면서 지역 특산품 판로 지원을 해왔다. 강원도 화천군의 화천토마토 축제에서는 토마토 약 4톤, 1300여 세트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코로나19로 축제, 지역행사 등이 전면 취소되고 그 여파로 지역경제가 급감하던 시기에는 지역 농어민을 돕는 특집방송을 긴급 편성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이명섭 PD는 “이번 논산 딸기축제 생방송을 통해 달콤한 논산딸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만할 수 있고, 축제의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도 담아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