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핑·스케이트보드 등 리그와 협력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파리올림픽 앞두고 주요 대회·프로그램 지원


월드서프리그(WSL)·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프로 브레이킹 투어(PBT) 로고 이미지.삼성 제공 월드서프리그(WSL)·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프로 브레이킹 투어(PBT) 로고 이미지.삼성 제공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월드서프리그(WSL),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 프로 브레이킹 투어(PBT)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인 ‘오픈 올웨이즈 윈즈(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적극 확대하고자 최근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된 서핑·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의 대표 글로벌 리그와 협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핑·스케이트보드는 2020 도쿄 올림픽부터, 브레이킹은 이번 파리 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이번 협력을 통해 삼성전자는 서핑·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 선수들과 팬들이 보다 즐겁게 스포츠를 즐기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스포츠를 알릴 수 있도록 주요 국제 대회와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각 종목의 전설적인 선수와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이 함께 각 스포츠 정신과 커뮤니티의 발전 과정을 진정성 있게 조명하며 팬들과의 접점 확대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월드서프리그(WSL) 팀 그린버그 콘텐츠 전략·제작 전무는 “2024 파리 올림픽의 서핑 경기 개최지인 타히티로 향하는 선수들의 여정을 삼성전자와 함께 응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서핑이라는 스포츠가 지닌 독창적인 문화와 커뮤니티를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개방성과 포용성을 중시하는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열린 마음으로 모두가 협력해 도전한다면 무한한 가능성을 열 수 있다는 의미의 오픈 올웨이즈 윈즈를 이번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로 확정한 바 있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