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협력사와 상생협력데이 개최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이 상생협력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이 상생협력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는 27일 경기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협력회사 협의회 회원사들과 ‘2024 상생협력데이’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상생협력데이는 삼성전기와 협력사가 상생과 동반성장을 다짐하는 자리로,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협력사들을 시상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3년간 비대면으로 개최했던 상생협력데이가 올해는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과 경영진, 협력사 대표 등 약 130명이 참석했다.

삼성전기는 지난해 생산성, 기술 개발, 특별, 품질, 준법 등 5개 부문에서 우수한 혁신 활동을 한 5개 협력사를 시상했다.

삼성전기의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개발에 참여하는 도레이첨단소재는 MLCC 원자재 물류시스템 최적 운영으로 원가와 생산성을 개선한 점을, 패키지 기판 협력업체 아토텍코리아는 안정적인 품질 관리 공정을 각각 인정받아 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삼성전기는 불공정거래 행위 예방을 위해 1·2차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식도 진행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차별화된 핵심 기술력 확보와 경쟁력 있는 제품 생산은 어느 한 기업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며 삼성전기와 모든 협력사가 혼연일체가 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만 가능하다”면서 “협력사가 더 튼튼하고 강해질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