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소식]아동친화도시 서구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다양한 공연과 체험·참여·놀이 행사가 열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제1회 서구 어린이날 큰잔치」를 오는 5월 4일 10시 송도오션파크에서 개최한다.

부산시 어린이날 행사는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되어 서부산 원도심 지역의 아동이 참여하기에는 다소 거리가 멀어 행사에 참여하기가 어렵다는 어린이들의 제안에 서구청과 서구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명주)가 발을 벗고 나섰다. 미래의 주역으로 자라날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공연,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서구의 평생학습동아리와 마을기업, 유관단체도 힘을 보탰다. 이번 행사에는 매직 벌륜쇼, 인형극외에도 아동이 참여하는 태권도 공연, 동신초등학교 학생들의 난타공연, 청소년 댄스공연과 함께 컵케이크, 마그넷, 모자, 무드등, 오색팽이, 모루인형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게임스타트, 미꾸라지잡기, 블록놀이, 신나는 에어바운스 놀이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아동권리 알리기 그림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와 함께 도전 골든벨 아동권리 ox퀴즈, 어린이 장기자랑도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여 운영된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어린이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제1회 서구 어린이날 큰잔치」에 참여하여 따뜻한 추억을 만드는 5월 5일 어린이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4년 동대신2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나만의 캘리그라피”교실 개강


부산 서구 동대신2동 주민센터는 5월 1일,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나만의 캘리그라피”교실을 개강했다. 5~7월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은 감명 깊은 문구를 예쁜 글씨로 쓰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주민의 스트레스 해소 및 문화적 소양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동대신3동, 상반기 주민자치 프로그램

‘일상 속 펜드로잉’개강



서구 동대신3동 주민센터는 지난 5월 1일 평생학습센터 산복정거장에서 일상 속 펜드로잉 프로그램을 개강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펜화를 통한 다양한 일상 속 풍경과 사물을 드로잉하는 수업으로 5월 1일부터 7월 24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계획이다.




부민동 익명의 기부자 장학금 지원


서구 부민동에서 지난 4월 익명의 기부자가 부민동 거주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초 ․ 중학생 5명에게 매월 10만 원씩 1년 간 장학금 6백만 원을 지원하겠다는 소중한 뜻을 전했다. 또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을 응원하고 싶다고 하였다. 이는 2021년 5명(3년, 18백만 원) 후원 이후 두 번째다. 고마운 분들이 많은 동네 부민동이다.






서대신4동 우리동네 역사알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대신4동 우리동네 역사알기 구덕골 자원봉사캠프(대표 임병율)는 5월 1일 노드피자(대표 양지수)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드피자는 월 1회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간편식 및 생필품을 전달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