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비트코인 자유형 스테이킹’ 상품 출시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코인원 '비트코인 자유형 스테이킹' 상품 홍보 이미지. 코인원 제공 코인원 '비트코인 자유형 스테이킹' 상품 홍보 이미지. 코인원 제공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은 비트코인(BTC) 자유형 스테이킹 상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인원 비트코인 스테이킹은 ‘자유형 스테이킹’ 상품으로 출시된다. 이는 고객이 비트코인을 보유만 해도 매일 보상이 적립되는 상품이다. 일반 스테이킹과 달리 스테이킹 참여 중에도 별도 제약 없이 입출금과 거래가 자유롭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코인원 비트코인 스테이킹은 ‘바빌론 프로토콜’을 통해 진행된다. 비트코인의 작업증명(PoW) 기반 보안을 활용해 지분증명(PoS) 체인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강화하는 형태다. 고객은 보유한 비트코인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위임해 보안에 기여하고, 이에 따라 바빌론의 유틸리티 토큰인 바빌론(BABY)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코인원은 ‘비트코인 자유형 스테이킹’ 출시를 기념해 내달 7일까지 ‘비트코인 스테이-킹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코인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코드를 등록하고 자유형 스테이킹 이용에 동의한 후, 비트코인을 10만 원 이상 매수하면 자동 참여된다.

매수 금액 상위 10명에게는 총 2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차등 지급한다. 이외 모든 참여자에게 총 8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균등 분할 지급되는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코인원 이성현 대표는 “비트코인 장기 보유가 세계적 투자 트렌드로 자리 잡는 가운데, 이번 스테이킹 서비스 새 단장을 계기로 가장 선도적인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며 “코인원의 자유형 스테이킹 상품을 활용해 비트코인을 안정적으로 보유하면서도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