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건축취업박람회, 17~18일 벡스코서 개최
부산시는 지난해에 이어 부산시건축사회와 함께 오는 17~18일 벡스코 제1전시장 2A홀에서 ‘2025 부산건축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건축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 건축-건설업계의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청년 인재의 유출을 막아 궁극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기업에게는 우수한 지역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기업별 매칭 기회를 제공하고 모의면접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부산건축계의 가장 큰 행사인 부산국제건축제와 연계 개최함으로써 취업박람회를 찾는 구직 희망자가 취업 상담, 모의 면접, 건설안전 VR체험 등과 더불어 건축 관련 작품 관람 및 OMA 특별 강연 등을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풍성하고 알차게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건축·건설 관련 대기업, 지역 중견·중소기업 등 20개 기업의 부스가 마련되며 부산 지역 내 대학생 및 구직 희망자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또는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기업별 취업 상담 및 모의 면접은 양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 2A홀 내 취업박람회 부스에서 진행된다.
1일 차는 1 대 1 면접 트레이닝, 현직자 직무 멘토링과 함께 취업 성공 증명사진 무료 촬영 이벤트, 건강 상담, 건축·건설 관련 S/W 교육 상담, 건설안전 VR체험, 퍼스널컬러 진단 등 풍성한 부대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2일 차에는 건축·건설 관련 분야 5년 미만 실무자들이 알려주는 ‘취업 꿀팁’을 익명 보장 실시간 토크 방식으로 개최된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부산시 및 부산건축사회 그리고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s://bsarchjob.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면접 신청과 참가 등록을 할 경우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Lectus, 화명일신기독병원, 준 명품사진관이 후원하고 있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