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제5기 수영구 새.싹. 육아 아빠단 해단식 성료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에서는 지난 15일 수영구 국민체육센터 2층 실내체육관에서 영유아 가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수영구 새.싹. 육아아빠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영구 새.싹 육아아빠단’은 아빠의 육아 참여 계기를 마련하고 공동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수영구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심은주) 주관으로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아빠교육 및 부부교육,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미션, 가족캠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빠들과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여 수영구의 공동육아 문화조성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 해단식에서는 아빠단 활동을 수료한 모든 아빠들에게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최고의 아빠가 되어달라는 당부의 의미로 최고아빠패를 수여했으며,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운동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 아빠의 경우 “활동 초기엔 새싹 단계였던 내가 이제는 한 단계 성장한 아빠가 되었다는 것을 몸소 느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강성태 구청장은 “수영구 새싹 육아아빠단 활동을 통해 멋진 아빠, 멋진 남편이 됐기를 바라며,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