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부산 최초로 「함께 해요! 온라인 마을 수업」 개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동구(구청장 최형욱)와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은 오는 29일 오전 9시 50분부터 부산 최초 온라인 마을 수업인 「함께 해요! 온라인 마을 수업」을 부산일보 신문전시관(2층)에서 개최한다.

‘동구다행복교육지구’에서 이루어지는 이 수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진행해오던 ‘동구 이바구 탐방’이라는 마을 현장탐방 진행이 어려워지자 관내 학생들을 위해 학교 교사,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어 마을 탐방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했고, 제1탄인 ‘강추! 부산시민회관 백스테이지 투어’가 완성되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함께 해요! 온라인 마을 수업」에는 관내 5개 학교(성남초·초량초·수정초·수성초, 경남여중)와 마을기업(이바구 캠프, 이바구벤처 캠프), 부산종합사회복지관을 부산일보사 현장과 원격으로 결합하여 이루어지며 다양한 학급과 마을 유관 기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마을활동가, 학부모 등 200여명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직접 소통하는 온라인·오프라인 결합형 수업이다.

이 날 진행되는 수업에는 온라인 수업을 추진하게 된 배경을 시작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학교 및 기관 소개, 마을 탐방 온라인 컨텐츠 시청, 동구 관광명소 투어, 동구에 바라는 점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부산 최초로 동구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마을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동구 출신 개그맨 이경규와 동구를 배경으로 뮤직 비디오(하늘바라기)를 찍었던 가수 에이핑크 정은지도 응원 메시지를 보내왔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동구에서 이런 혁신적인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구청과 남부교육지원청의 유기적 협력뿐만 아니라 관내 학교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 때문에 이루어진 성과라고 생각한다. 이번 온라인 마을 수업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형태의 수업이 제공되길 바란다. 항상 아이 키우기 좋은 동구를 위해 적극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뜻을 밝혔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