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키르기즈한국대학 공동 교육과정 운영 논의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는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국외 대학과의 국제 교류 활성화 성과로 중앙아시아 키르기즈스탄의 키르기즈스탄한국대학 법인대표 등이 본교에 방문하였다.

키르기즈한국대학의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28일 온라인으로 체결한 학학협력의 구체적 실행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부산디지털대학교의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으로 개발된 빅데이터 관련 11개 교과목의 공동 운영 및 활용 등에 대한 구체적 논의가 진행되었다.

최원일 총장은“우리 대학의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키르기즈한국대학 IT학과의 교과-비교과과정에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으며, 이에 키르기즈한국대학의 법인대표인 세리쿨로바 미나라 박사(Dr. Sherikulova Minara)는 “부산디지털대학교의 우수한 이러닝 콘텐츠를 통해 키르기즈한국대학 학생들의 IT 역량을 높이고 법인 내 대학에 부산디지털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역량을 공유하겠다”고 하였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과 논의가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향후에도 양 대학간 지속 가능한 발전체제가 유지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논의를 이어나가겠다고 협의하였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는 6월 1일부터 15개학과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