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소식]괴정3동 원불교 괴정교당, 사랑의‘햇찹쌀’전달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괴정3동 행정복지센터는 원불교 괴정교당(교무 천형구) 으로부터 지난 11월 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유기농 햇찹쌀 2kg 30개를 전달 받았다.

원불교 괴정교당은 햇찹쌀 외에도 매년 김과 계절김치 등을 정기적으로 후원해 지역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천형구 교무는“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계속해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대1동 「남일관」 결식세대 식사교환권 정기 후원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중화요리점 남일관(대표 이행섭)은 11월부터 다대1동에 거주하는 결식의 우려가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식사교환권 100매를 지원했다.

남일관(대표 이행섭)은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다대1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대상자 추천을 받아 식사교환권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행섭 대표는 한국자유총연맹 다대1동위원회 회원으로 오랫동안 복지관 도시락 배달 자원봉사 활동을 해오며 지역 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커졌고, 본인 잘 할 수 있는 영역에서 이웃과 마을에 대한 애정을 담아 식사교환권 지원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손수 준비한 음식으로 혼자서 식사를 챙겨 드시기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