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소식]감천1동, 홀몸 어르신 뽀솜이 무료 이불세탁 지원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감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월 28일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5가구에 뽀솜이 무료 이불 세탁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세탁 전문 업체 마라톤(대표 이현석)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행정복지센터와 독거노인생활지원사가 협업해 홀몸 어르신과 중증 장애인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이불 수거 및 배달을 해주며 취약계층 안부 확인 및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이불 세탁을 한 차○○ 어르신은 “세탁기에 들어가지 않아 몇 년 동안 이불 빨래를 미루어 왔는데, 직접 와서 가져가 세탁에 배달까지 해주니 좋다”며“혼자서는 못하는 이불 빨래를 다 해주고, 안부까지 챙겨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괴정2동 주민자치회,‘괴정2동, 태극기로 물들다’ 추진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괴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태극기와 국경일에 대한 의미를 되살리기 위해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괴정2동 관문인 까치고개로 주변 주택 및 상가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바람개비 태극기를 설치해 보다 더 풍요로운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이번 행사는 3.1절 등 국경일에 대한 의미를 되살려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 태극기 달기 운동의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추진되었으며, 2021년부터 계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박상용 회장은 ‘앞으로도 국경일마다 지속적으로 태극기 거리를 조성하여 애국심이 가득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0회 사하구 상이군경 큰나무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상이군경 큰나무장학회에서는 2월 28일 사하구보훈회관 대강당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사하구 상이군경 큰나무장학회는 2014년도 출범해 2015년도부터 매년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15명이 총 9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이갑준 사하구청장은 “사하구 보훈단체에서 이런 뜻깊은 행사를 해오고 있어 자랑스럽다. 학업성적이 우수하여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은 앞으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여 멋진 삶을 살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상이군경 큰나무장학회 성영학이사장은“앞으로 훌륭한 모범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