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브리핑]"총선 필승" 곽규택, 출정식 시작으로 민심 확장 행보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의힘 서동 곽규택 후보. 후보 제공 국민의힘 서동 곽규택 후보. 후보 제공

국민의힘 곽규택 부산 서동 후보가 28일 공식 선거운동 첫날을 맞이해 초량육거리 출정식을 시작으로 지역 경로당과 복지관 등을 방문하며 표심 확장에 나섰다.

곽 후보는 이날 출정식에서 “우리 서구와 동구, 부산, 그리고 대한민국이 힘찬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대통령-부산시장-국회의원까지 국민의힘 하나로 모아 정쟁이 아닌 입법과 정책에 집중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치열한 경선 동안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셨던 주민분들을 위해서라도 총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필승 의지를 밝혔다.

그는 부산 서구와 동구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시철도 송도선 신설 추진 △부산진-문현 연결지선 LRT(Light Railway Transit) 개통 △글로벌교육환경을 위한 해외 명문 대학 및 대학원 분교 유치 △산복도로 고도제한 해제 △북항재개발 사업의 정상화 추진 △명품 전통시장 만들기 등을 제시했다.

곽 후보는 10년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를 끝으로 고향 부산으로 내려와 지역 변호사로 꾸준히 지역텃밭을 일궈왔으며, 현재는 법무법인 친구 대표변호사이자 동아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곽진석 기자 kwa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