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치과병원, 산학병 공동연구 활성화 위한 치의학연구소 정기 세미나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치의학 기술 현황과 R&D 방향 주제

부산대치과병원은 지난 27일 산학병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치의학연구소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부산대치과병원 제공 부산대치과병원은 지난 27일 산학병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치의학연구소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부산대치과병원 제공

부산대치과병원은 지난 27일 경남 양산시 부산대치과병원에서 산학병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치의학연구소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산대치과병원 치의학연구소가 주관하고 부산대치의학전문대학원이 후원한 이번 세미나는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 김봉주 교수를 초청해 '국책 R&D(연구개발) 과제로 본 치의학 의료기술 현황 및 향후 치의학 R&D 기획 방향'이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부산대치과병원 의료진과 디오, 오스템, 덴츠플라이시로나, 부산테크노파크 등 관련 업계 관계자가 참석했다.

치의학연구소 허중보 소장은 "치의학 R&D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는 만큼 산학병 협력 기반의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해 기초, 중개, 임상 연구를 실행하고자 하는 임상 교수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대치과병원은 이번 세미나가 치의학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산학병 공동연구를 활성화해 국내 치의학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