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2024 KCIA한국소비자산업평가서 한마음스포츠센터 우수시설 선정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설공단(이성림 이사장)은 2024 KCIA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부문에서 한마음스포츠센터가 해운대구 지역 우수 종합체육시설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를 최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평가는 스포츠/레저 산업 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 12월부터 올해 1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 업체에 대해 사전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한마음스포츠센터가 상위 34.53%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최종 후보군 업체에 들어 해운대 지역 우수 종합체육시설로 선정되었다.

한마음스포츠센터 관계자는 “점진적으로 안전하고 누구나 이용하고 싶은 스포츠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마음스포츠센터는 2023년 전국 장애인스포츠시설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센터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올해로 개장한지 16년을 넘어선 한마음스포츠센터는 노후 시설에 대해 국비 등을 지원받아 연내에 샤워실 개보수와 목재 루버 교체 공사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