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네덜란드 방위보안산업협회와 파트너십 강화 업무 협의

강대한 기자 kd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박민원(왼쪽) 국립창원대 총장과 네덜란드 방위보안산업협회(NIDV) 관계자가 파트너십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의를 갖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대 제공 박민원(왼쪽) 국립창원대 총장과 네덜란드 방위보안산업협회(NIDV) 관계자가 파트너십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의를 갖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대 제공

국립창원대학교는 네덜란드 방위보안산업협회(NIDV)와 파트너십 강화 등을 위한 업무 협의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NIDV는 1984년 네덜란드의 경제부·기후부·외무부·국방부 및 기업과 연구기관이 공동 설립해 네덜란드 방산·보안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는 한국방위산업진흥회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이번 협의에 네덜란드 대사관 측에서는 오니 얄링크 부대사와 레오 스넬 국랍장관, 이주원 선임 상무관, 황은영 무관부 담당관, 정은진 방산협력담당관이 참석했다.

네덜란드 방위산업협회에서는 피터 하우스 인트벨트 부국장과 네덜란드 방산기업인 Al Armaments의 아드리안 존더반 대표, The IP Company의 로널드 코펠만 대표, Hull Vane B.V의 닐스 모에르케 대표, VONK의 로엘로프 에른스트 봉크 대표 등이 자리했다.

박민원 창원대총장은 “이번 협의를 통해 NIDV와 국립창원대가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간다면 지속 가능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덜란드 방위산업 대표들은 박 총장을 네덜란드로 초청해 MOU를 체결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강대한 기자 kd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