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단 ‘이차전지 부트캠프사업 2025년 하반기 성과교류회’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단이 최근 롯데호텔 부산에서 ‘동서대학교 이차전지 부트캠프사업 2025년 하반기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교육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부산시가 공동 주관했으며, 참여 업체 및 동서대 재학생들이 참석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추진해 온 부트캠프 운영 성과를 한 자리에서 점검하고, 현장 수요 기반의 교육·연구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사업단의 주요 성과 공유를 시작으로 참여기업 간 협업 현황 공유에 이어, 학생 MD 이수증 수여식과 성과발표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한, 교육과정 운영 결과와 현장 연계 성과를 살펴보고, 산업 수요 변화에 대응하는 인재양성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동서대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단은 산업 현장의 인력 수요를 교육과정에 반영한 단기·집중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차전지 분야에 필요한 핵심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취업 연계와 창업 지원까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 교육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부산시 등의 지원으로 2024년부터 5년간 총 82억 원 규모의 재정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이번 성과교류회를 계기로 참여기업·기관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현장 중심 프로젝트와 산학 공동 활동을 확대해 지역 첨단산업을 뒷받침할 실무형 인재 양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