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개발원에 왕찔레나무 꽃이 활짝 피었어요!
거제시농업개발원 내 시험포장에 왕찔레나무 꽃이 활짝 피어 지나가는 관광객과 주민들이 잠시 발길을 멈추고 사진을 찍는 모습이 보였다. 거제시에서는 거제왕찔레나무로 많이 알려져 있는 왕찔레나무의 확산보급을 위해 지난 2021년도부터 증식 시험 재배를 하고 있으며 올해 증식에 성공한 왕찔레나무가 만개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왕찔레나무 꽃이 보통 5월 초중순에 만개해 7일 정도 이어진다는 점에서 이번 주가 아름다움을 즐길 최적의 시기이다.”라며 “앞으로도 왕찔레나무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시험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05-03 [11:14]
금정구,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 자조모임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지난 6일 중장년 1인 가구의 고립감 완화와 이웃 사회관계망 형성 지원을 위한 고독사 예방사업인「솔로(Solo) 5060」프로그램(1회기)을 시행하였다. 고독사란 가족이나 친척 등 주변 사람들과 단절된 채 혼자 임종을 맞고 시신이 일정 시간 흐른 뒤 발견되는 죽음을 말한다. 최근 1인 가구 급증과 함께 실업이나 질병 등 여러 사유로 사회에서 고립된 후 쓸쓸히 삶을 마감하는 고독사 사례들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금정구에서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고독사 사례에서 나타난 고독사 고위험군인 1인 50대~60대 중장년 연령의 남성을 중심으로 고독사 예방 자조모임「솔로(Solo) 5060」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첫 1회기 모임에서는 1인가구 10명을 대상으로 중장년 맞춤 치매예방교육 및 카페 체험를 통해 당사자들 간의 소모임 참여로 활동을 함께해봄으로써 소속감 고취 및 사회․정서적인 지지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날 프로그램 참여자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서로를 차츰차츰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우리 나이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듣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 오게 되어 참여하기 잘한 것 같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앞으로 금정구에서는「솔로(Solo) 5060」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중장년의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를 실질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당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3-04-13 [10:02]
이재명 영장 기각… 민주, 외연 넓어질까 좁아질까
대마도 내 고준위 핵폐기장 설치 제동…대마도 시장 거부권 행사
“정치권, 삶과 동떨어진 일로 그만 싸우고 물가부터 잡았으면…”
2년간 전방위 수사 ‘판정패’… 검찰, 타격 불가피
민주, 고강도 대여 투쟁 시동… 날 선 정국 ‘시계 제로’
광안리 거리공연 관람객 2~3명뿐… 치솟는 물가에 관광객도 상인도 한숨
“광안대교 뷰 돈 된다” 남천 뉴비치, 인근 아파트와 재건축 추진
민락수변공원 상인들 “금주구역 되면서 생존권 잃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