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서교동 '대왕 바비큐'-강릉 '물돈가스+크림우동'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딴지 남녀의 유별난 맛집' 코너를 통해 '대왕 바비큐 & 물돈가스+크림우동' 편이 소개됐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1길에 위치한 '인얼반'에서 '대왕 바비큐(빅립)' 메뉴를 만날 수 있다.
 
크기부터 남다른 대왕바비큐는 진한 훈연의 맛과 촉촉하고 맑은 육즙을 자랑한고 있다. 가로 30cm-무게 772g의 사이즈로 손님들의 인증샷 행렬을 불러일으킨다. '꽃 갈비살'이라 불리는 6-7-8번 갈빗대를 사용하며 비법가루와 로즈마리, 올리브오일과 하루 숙성해 잡내를 잡았다. 달달한 향과 함께 연기가 잘 베어나오는 포도나무로 5시간 훈연 바비큐를 거쳤고, 특제 소스와 함께 최상의 맛을 내고 있다.

강원도 강릉시 성덕포남로에 위치한 '소영이네 돈가스물회'가 '물돈가스+크림우동' 메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물돈가스는 물회에 회 대신 국수와 돈가스와 아삭한 채소가 살얼음 위에 올려져 남다른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다. 돈가스가 눅눅해지지 않도록 연육에 도움이 되는 각종 과일, 와인, 콜라 등에 고기를 담궈 하루 숙성하고, 채반에서 수분을 제거하며 하루를 더 기다린 뒤 찹쌀가루로 튀김옷을 입혀 튀긴다. 물돈가스와 함께 즐기는 크림우동 역시 칼칼하고 깔끔한 맛에 손만두까지 올려져 느끼하지 않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