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문화센터 스타강사 특급 레시피 공개… 고등어무조림-오이깍두기-가지볶음-닭개장-멸치볶음 등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만물상' 예고편 캡처

오늘(30일) 밤 11시 방송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문화센터 스타강사들의 인기 강좌를 한발 빠르게 듣는 '스타강사 특급비법 따라잡기 9월 특강'편이 방송된다.

지금까지 무려 71만 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경력 21년 차 '베테랑 스타강사' 김선영은 9월 특강에 맞게 제철 재료인 '고등어'를 사용한다.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방송에서는 최초로 공개한다"고 강조하며 고등어의 비린내를 간단하게 제거하는 꿀팁을 선보이고, 양념이 쏙 배어들어간 고등어 무 조림과 고등어구이의 비법을 알려준다.

이어 연간 400회 이상의 강의로 쌓아온 레시피가 2만 개에 달하는 '레시피 재벌' 황지희 요리연구가는 "웬만한 살림 9단도 잘 모를 것이다. 오직 문화센터에서만 알려주는 비법"이라고 말하며 오래 두어도 아삭아삭한 오이깍두기와 가지볶음의 특급 레시피를 공개한다.

마지막 스타강사는 압구정, 김포, 대구 등 전국구를 누비는 스타강사 이기주. '초 간단'이 모토인 그녀답게 '초 간단 명품 집밥'을 선보인다. 그녀는 "얼큰한 맛이 일품인 닭개장을 7분 만에 만들 수 있다"라고 공언해 패널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