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커피빈, 커피 등 음료류 100원씩 인상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글로벌브랜드 '커피빈코리아'가 8일부터 티 10종 외 전체 음료메뉴의 가격을 100원씩 인상한다. 커피빈의 이번 음료 메뉴 가격 인상은 최근 10종 수입 티 메뉴 가격 인상을 제외하고 2018년 음료 가격 인상 후, 4년만의 가격인상이다. 이번에 가격이 100원씩 인상되는 전체 음료 메뉴의 가짓수는 총 49종이다. 매장별로 운영메뉴 총 수에 차이가 있으며 에스프레소 메뉴 군, 브루드 커피 류, 아이스블렌디드 메뉴 군이 인상대상에 포함된다. 커피빈은 이번 가격인상과 관련해, 발행된 기프티콘과 동일한 메뉴, 혹은 해당 기프티콘 메뉴가 리뉴얼된 메뉴와 동일한 메뉴를 주문하는 경우에 한해 8일 인상일로부터 90일까지 기프티콘 발생차액 100원을 보전해 준다.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4일부터 17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17기를 모집한다. 분유(산양유아식, 골든저지) 부문과 간식 부문에서 총 120명이 활동하게 된다. 각 부문별로 영상 서포터즈가 신설됐다. 국내 거주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 월령에 맞춰 가능하다. 서포터즈 모집 공고를 본인의 SNS에 공유한 후, 아이배냇몰 내 모집 공고를 통해 양식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모든 신청자는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아이배냇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신)제품 체험·홍보, 제품 관련 설문조사 참여,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매월 일정 금액 상당의 체험 제품을 제공받고, 아이배냇몰 이용(본인) 시 할인 혜택(매월 50%, 최대 20만 원)을 제공받는다. 서포터즈 공식 카페에서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최종 미션까지 완료하면 엄마 본인과 아기의 이름으로 아이배냇 제품을 기부하는 '내 아이 첫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후원 인증서도 받는다. 부문별 월별 우수활동자와 최종 우수활동자는 별도 수상한다. 선정결과는 오는 25일 개별 안내받을 수 있다.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2월 중식풍 신메뉴 '유린기' 2종과 유린기와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인 '스리라차 알새우칩'을 수량한정으로 출시한다. 유린기는 '유린기 도시락'과 '유린기 후라이드 순살' 2종으로 구성됐다. 고급 중식 일품요리인 유린기를 한솥만의 노하우를 살려 도시락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100% 통닭다리살만을 이용해 부드러운 후라이드 순살 치킨에 얇은 튀김옷을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이른바 '겉바속촉'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먹음직스러운 황금빛 비주얼에 매콤한 청양고추와 향긋한 대파, 아삭한 채소는 물론 상큼한 향이 특징인 특제 레몬 간장소스를 함께 구성해 신선하고 조화로운 맛이 일품인 중식풍 신메뉴다. 유린기 도시락은 신메뉴 유린기에 새콤달콤하면서 아삭아삭 씹는 맛에 향긋한 유자향이 일품인 유자 백김치와 후리가케가 올려진 밥을 더해 맛있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국산 배추로 만든 김치로 건강까지 챙겼다. 유린기 후라이드 순살은 신메뉴인 유린기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단품 메뉴다. 색다른 메뉴를 즐기고 싶을 때 한끼 식사나 아이들 간식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바삭한 식감 덕에 맥주 안주로도 손색이 없어 혼술 메뉴로 즐기기에도 적격이다. 바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이 특징인 스리라차 알새우칩은 타피오카 전분에 새우분말을 듬뿍넣어 바삭하게 튀긴 스낵으로 유린기와 곁들이기 좋다. 매콤하고 고소해 느끼한 맛은 잡고 감칠맛은 더해주는 스리라차 마요소스가 입맛을 돋워준다. 소스는 찍어먹을 수 있게 제공해 더욱 간편하다.


△오리온은 기존 닥터유 제주용암수에 라벨을 없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을 출시한다. 기존의 수분리성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대폭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였다. 무라벨, 무색캡, 무색병 등 3가지 친환경적인 요건을 갖춘 것이다. 독창적인 병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라벨이 있던 자리에 'Dr.You 용암수'를 음각으로 새기고 제품명, 식품유형, 영양정보 등은 묶음용 포장에 기입했다. 오는 10일 530mL 제품이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과 홈페이지에서 먼저 출시된다. 추후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채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2L 제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제조된다. 용암해수는 화산암반층에 여과된 바닷물이 육지로 스며든 물로,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오리온은 '경도가 좋은 물 선택의 기준'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국내 경수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나가고 있다.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는 28일까지 솔가 공식몰과 백화점에서 '솔가, 일상을 빛나게 합니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햇빛 충전, 눈 건강, 장 건강, 관절 건강, 아름다운 건강 유지 등 일상에서 필요한 5가지 건강을 주제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구성 제품은 솔가의 스테디셀러인 비타민D3 5종, '루테인 20', '아연 50', '관절 MSM 2000', '비오틴1000' 등 총 9종이다. 비타민D3 5종은 새로 출시한 '리퀴드 비타민 D3 5000'을 포함해 '비타민 D3 2000IU', '1000IU', '600IU', '츄어블 비타민 D3 1000IU'이다.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네이처스 바운티'의 '비오틴 구미'와 이달 새롭게 출시한 '비타민C+아연 구미'로 구성된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가 건강한 피부 본연의 생기를 찾아주는 '나스스킨 라이트 리플렉팅 스킨케어'를 출시한다. 빛이 가진 무한한 힘에 착안해 탄생한 나스스킨 라이트 리플렉팅 스킨케어는 '라이트 리플렉팅'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빛 반사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연출해주는 컬렉션이다. 피부를 화사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나스만의 라이트 리플렉팅 콤플렉스 기술과 제품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주는 감각적인 제형이 만나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듯한 피부 표현을 선사한다. 총 4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스킨케어 라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트 리플렉팅 모이스춰라이저'는 가벼운 젤 크림 포뮬러가 충분한 보습 효과를 선사해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주며, '라이트 리플렉팅 아이 & 래쉬 젤'은 눈가와 속눈썹 부위에 펴 발라 고민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고 생기를 부여한다. 부드러운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라이트 리플렉팅 멀티 액션 트리트먼트 로션'은 한 차원 높은 단계로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해주며 수분감을 고르게 채워준다.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은 나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한 듀얼 텍스처로 캡슐화 한 바오밥나무씨오일이 피부 위에 부드럽게 녹아들며 흡수된 오일 캡슐이 프리즘과 같이 투명한 빛을 반사시켜 윤기나는 피부결 연출을 도와준다. 전국 나스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2월 한 달간 주방 필수템인 음식물처리기를 특별 혜택가에 제공하는 '국가대표 주방가전 혜택전'을 진행한다. 스마트카라 400 구매 시 '10% 할인 쿠폰+에코필터 2세트', 이노베이션 구매 시 '10% 할인 쿠폰+에코필터 4세트'를 증정한다. 제품 구매만 해도 락앤락 인터락 9종, 락앤락 클래식 7종을 100% 추가 증정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는 특허받은 감량 기술로 음식물쓰레기를 고온건조, 분쇄해 음식물쓰레기를 10분의 1로 줄여주는 친환경 주방가전이다. 프로모션 제품인 스마트카라 400은 소비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6세대 버전으로, 유려한 디자인과 주방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 가능한 다채로운 색상이 특징이다. '이노베이션'은 5L 대용량 제품으로, 다용도 보관함이 내장돼 처리된 결과물을 모아 한 번에 버릴 수 있어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이 리뉴얼을 기념해 약 한 달간 올리브영에서 사이언스 라인과 힐링 라인을 50% 할인 판매한다.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오는 3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메디힐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리뉴얼 라인 사이언스 라인과 힐링 라인을 론칭 후 처음으로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앞서 마스크팩 강자 메디힐은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제품명부터 성분, 패키지 디자인까지 새롭게 단장한 '사이언스 라인' 마스크팩 4종과 '힐링 라인' 마스크팩 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영양 가득한 앰플을 시트에 가득 담아낸 사이언스 라인은 정상가 3000원에서 50% 할인율이 적용된 1500원에 판매되며, 깨끗하고 순수한 핵심 성분을 담아 피부에 좋은 것만 전하는 힐링 라인은 정상가 2000원에서 50% 할인된 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메디힐 상품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브랜드 뮤즈인 걸그룹 '에스파'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이달 1일부터 진행 중인 1차 굿즈 행사에서는 메디힐 제품을 1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스파 스티커 1매를 소진 전까지 증정하며, 이어 오는 14일부터 실시될 예정인 2차 굿즈 행사에서는 메디힐 상품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에스파 인생네컷 사진 1매를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또 2월 한 달 동안 리뉴얼 라인 마스크팩 10종 중 한 개 이상 구매하고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 제품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우수 후기자에게 명품 카드지갑과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하는 리뷰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국 대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청자 음각 목단문 십이지신 호랑이 합'을 선보인다. 검은 호랑이의 해를 기념해 강인한 호랑이 조각에 활기찬 도약의 의미를 담았다. 광주요는 매년 십이지신(十二支神)을 모티프로 제작한 청자 합을 출시하고 있다. 고려청자의 독자적인 유약 기술을 계승해 우아한 비색을 띄는 크랙청자(빙렬)를 구현했다. 광주요만의 분청소지에 목단문양을 음각 기법으로 정교하게 표현했다. 광주요 장인이 손으로 직접 빚어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으로 정교한 예술작품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합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뚜껑이 있는 그릇으로 음식의 냉·온기 유지 기능이 탁월하여 예로부터 귀한 자리에 올려왔던 전통 식기다. 현대에는 액세서리를 담는 보석함, 장식용 오브제로도 다앙하게 쓰이며 예술성과 실용성을 고루 겸비했다. 특별한 해를 기념하거나 새해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선물로 추천한다. 광주요 공식 온라인몰, 직영점(이천센터점, 한남점), 백화점(신세계 본점·강남점·타임스퀘어점·센텀시티점, 롯데 잠실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3만 원이다.


△아성다이소가 다가오는 봄을 앞두고 벚꽃을 주요 테마로 기획한 '2022 봄봄 시리즈'를 출시한다. '봄의 첫 페이지'를 주제로 클래식한 벚꽃의 디자인과 '메리골드, 물망초, 케모마일'에서 색감을 활용한 상품을 구성했고, 인테리어용품, 주방·욕실용품, 팬시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인테리어용품은 실내에서도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 커튼은 파스텔톤의 색감과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낭만적인 무드를 연출할 수 있고, 2가지 컬러로 선보여 공간의 색감을 고려해 선택하면 된다. 디퓨저는 메리골드향과 체리블라썸향으로 출시했고, '봄봄 유리데코'는 젤리처럼 말랑한 재질의 스티커로 유리병에 부착하거나 거울에 부착해 포토존을 만들 수 있다. 주방·욕실용품은 세트 구성이 눈에 띈다. 투명한 핑크빛의 와인잔, 유리컵, 둥근 유리컵은 디자인과 색감이 특이해 홈카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노랑색, 보라색 등 꽃 색감을 반영한 '봄봄 파스텔머그컵'도 준비됐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욕실용품은 벚꽃이 그려진 '사각 양치컵', '사각 칫솔꽂이', '사각 비누받침' 등을 구성했고, 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색감과 디자인을 맞춰 기획했다. 팬시용품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용품과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용품 등을 판매한다. 다꾸용품은 '벚꽃 컨페티 스티커'와 '숫자 스티커', '알파벳스티커' 등을 마련했고, '봄봄 마테 스티커 세트'는 마스킹테이프 7개와 종이스티커 6매로 가성비 높게 구성했다. 폴꾸용품은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봄봄 포토앨범'이 준비됐고, 꽃무늬 패턴으로 디자인한 '봄봄 폴꾸프레임'은 폴라로이드 사진에 부착하기만 하면 색다른 연출이 가능해 폴꾸족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이 밖에도 액세사리와 포장용품 등을 기획했다. 액사사리는 반지, 귀걸이, 머리핀 등을 판매하고, 가격이나 디자인이 부담스럽지 않아 아이에게 선물하기에 적당하다. 포장용품은 주로 쇼핑백을 마련했다. 쇼핑백의 사이즈와 디자인이 다양해 구매목적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된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 코리아가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사람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안한 릴랙싱 순간을 선사해 줄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롤 온'을 출시했다. 록시땅의 베스트셀러인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와 동일한 향을 지니고 있다. 100% 자연 유래 프로방스 라벤더 AOP (원산지 보호 증명) 에센셜 오일과 오렌지, 베르가못이 조화를 이뤄 몸과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 주는 향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하기 좋도록, 휴대가 가능한 핸디 롤 온 형태로 출시됐다.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나 휴대용 향수가 필요할 때 등 수시로 사용하기 좋다. 관자놀이, 목덜미, 손목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부드럽게 롤링해 사용하면 은은한 아로마 향을 하루종일 즐길 수 있다. 구매 시 롤 온 전용 포켓 사이즈 레더 파우치도 함께 증정한다.


△전자랜드가 28일까지 올여름을 대비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에어컨을 미리 장만할 수 있는 '에어컨 좋아요! 찜!' 행사를 진행한다. 에어컨 판매가 집중되는 여름 성수기에는 에어컨 신규 설치·수리가 어려울 수 있어 주요 제조사들의 에어컨 신제품 출시는 최근 들어 연초에 집중되고 있다. 전자랜드도 미리 에어컨을 구매하기 원하는 소비자가 신제품을 비롯한 에어컨을 여러 가지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200만 원 이상의 에어컨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장기 무이자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최대 10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24개월 또는 36개월 무이자 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삼성카드 회원 중 이번 행사의 홍보 문자메시지를 받은 고객이 250만 원 이상의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면 5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위니아딤채의 행사 모델 구매 시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원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