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부산이엑스 5일간 온라인 전시회 성료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가 인증하고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가 운영하며 한국선급이 지원하는 ‘부산시 해운항만산업 우수기업 인증제도’의 인증 기업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전시회인 WeBUSAN EX(위부산이엑스)가 지난달 28일을 시작으로 5일간의 대장정을 끝마쳤다.

이 행사에는 WeBUSAN EX(위부산이엑스)는 ‘부산시 해운항만산업 우수기업 인증제도’의 인증브랜드인 WeBUSAN(위부산)과 Exhibition(전시)의 합성어로 WeBUSAN(위부산) 인증기업 72개사(社)가 참여하고 3000여 명의 국내외 해운항만산업 관계자가 행사 기간동안 방문했다.

해당 온라인 전시회(www.webusanex.com)는 2.5D 온라인 전시관과 3D 메타버스 전시관으로 구성되었으며 3D 메타버스 전시관은 가상현실에 구현된 위부산 제도 및 기업 홍보를 위한 공간으로, 전시회 참가자가 개인의 개성을 반영한 아바타로 참여하여 가상 전시관을 탐험하고 인증기업에 대한 다양한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전시회 참가자는 3D 메타버스 전시관에서 제공하는 경험 중 특히 아바타가 서로 근접했을 때 구현되는 실시간 음성 대화 기능을 호평하였으며 인증기업 역시 가상현실에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미팅에 대한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반응이다.

부산테크노파크 관계자는 “WeBUSAN EX가 위부산 인증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의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국내 해운항만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