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의 선물’ 파티처럼 즐기는 아트페어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제2회 아트 인 더베이 21~25일 개최
MZ세대 작가 30인 전시와 특별전까지
크리스마스 이브 공연·고백데이 행사

강태구몬 '오늘은 어때'. 아트인더베이 제공 강태구몬 '오늘은 어때'. 아트인더베이 제공

미술 작품과 함께 즐기는 겨울 그리고 크리스마스.

축제 같은 아트페어 ‘아트 인 더베이’ 두 번째 행사가 열린다. 아트인더베이조직위원회는 올 8월 제1회 ‘한여름의 바캉스’에 이어 21일부터 제2회 아트 인 더베이 ‘크리스마스의 선물’을 개최한다. 25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두 번째 아트 인 더베이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더베이101에서 열린다.

필독 'Driving force 40F'. 아트인더베이 제공 필독 'Driving force 40F'. 아트인더베이 제공

‘MZ세대와 함께하는 다이내믹 부산 아트페어’를 표방한 아트 인 더베이에서는 ‘MZ세대의 사랑을 받는, 떠오르는 MZ세대 작가’ 30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강태구몬, 리치제이, 미미, 박현진, 이페로, 제제, 지미례, 토아치, 필독, 한상윤 등 부산과 서울·경기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다.

이사라 'wonderland-모두 모여라!'. 아트인더베이 제공 이사라 'wonderland-모두 모여라!'. 아트인더베이 제공

이사라 작가와 김경희 작가의 특별전도 각각 열린다. 홍익대 출신의 이사라 작가는 다채로운 색채 표현으로 주목받는 팝아트 작가이다. 이 작가의 조부는 한국 현대연극의 선구자 이해랑 선생이고, 부친은 극사실회화 1세대 이석주 화백이다. 김경희 작가는 이화여대에서 조형예술학 박사를 졸업하고, 한국 최초 조각보 기능전승자 김순향 선생의 뒤를 이어 보자기 제작 전통 기능 계승자로 활동 중이다. (주)키친보리에 협업으로 진행되는 특별전 ‘어 나이트 오브 디셈버(A night of December)’에는 김민송, 이경 작가가 참여한다.

김경희 '오선 위의 건반'. 아트인더베이 제공 김경희 '오선 위의 건반'. 아트인더베이 제공

미술품 구입이 처음인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20만 원 이하 작품으로 구성된 ‘챈스 투 비 어 콜렉팅’, 박정인 작가 NFT 특별전, 떠오르는 인기 작가 7인의 작품을 특별 경매하는 ‘하티스트 옥션’이 진행된다. 미미·애니쿤 작가의 아트토크와 두 작가가 현장에서 라이브 드로잉한 작품을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사랑의 열매&라이브 드로잉’이 열린다. 라이브 드로잉은 22일과 23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이페로 '결혼'. 아트인더베이 제공 이페로 '결혼'. 아트인더베이 제공

제2회 아트 인 더베이는 축제 같은 아트페어를 위한 특별공연도 개최한다. 21일 저녁에는 싸이버거의 ‘윈터나잇 페스티벌’, 24일에는 하재림 밴드의 공연과 와인이 함께하는 디너파티 ‘크리스마스 밤의 꿈’이 펼쳐진다. 또한 24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가족, 연인,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고백데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2회 아트 인 더베이는 21일 오후 1시에 개막한다.

한편, 아트 인 더베이 전시 시간 동안 아트페어 입장권, 디너파티와 재즈 공연 등이 포함된 ‘신라스테이 크리스마스 인 해운대’ 패키지도 판매한다.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