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복종합사회복지기관, 부산시장상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승하)은 3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2년 부산녹색소비네트워크 우수기관 성과보고 및 시상식에서 그린오피스 캠페인 분야 부산시장상에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 부산녹색소비네트워크상에 정관노인복지관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녹색소비네트워크와 부산녹색구매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부산녹색소비네트워크 우수기관 시상은 지역의 친환경 소비 문화 형성 및 소비 촉진에 기여하면서 지속가능한 녹색소비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운영을 통한 거점 기능 역할을 하고 있는 기관을 격려하고자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녹색어린이집 만들기 70개 기관, 그린오피스 캠페인 73개 기관을 대상으로 했으며, 월별 활동 보고서, 녹색 제품, 제로웨이스트 상품 구매 실적, 협업 등의 자료로 1차 내부 심사, 2차 외부 심사를 거쳐 각 부문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특히,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 참여형 자원순환 확산을 위한 친환경 ‘온새미로 캠페인’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이 가정에서 깨끗하게 분리수거한 페트병, 우유, 1회용 플라스틱 컵 등을 모아서 복지관에 가져오면 친환경 주방세제 등의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리워드를 진행했다. 캠페인을 위해 6곳의 기관과 협약 후 협업했고, 복지관 인근 아파트 주민 300여 명, 기장청소년센터, 교리초등학교, 국민건강보험공단 기장지사가 참여했다.

정관노인복지관은 2021년부터 패트병 뚜껑, 크레파스, 아이스팩 등 재활용이 어려운 물품을 수거하여 재사용 또는 새로 활용을 하는 등 지역사회 자원 순환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환경교육활동가인 ‘에코시니어’ 양성을 통해 찾아가는 지역 주민 환경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까지 3년 연속 그린오피스캠페인 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박승하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후변화 위기 대응이 절실하여 지역주민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은 ESG경영 실천을 선도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