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WBC 대표팀 명단 사실상 확정… ‘빅리거’ 오타니·다르빗슈·눗바 합류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일본 야구 국가대표팀 명단에 포함된 ‘이도류‘ 오타니 쇼헤이(위쪽)와 ’괴물 타자‘ 무라카미 무네타카. AP연합뉴스교도통신연합뉴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일본 야구 국가대표팀 명단에 포함된 ‘이도류‘ 오타니 쇼헤이(위쪽)와 ’괴물 타자‘ 무라카미 무네타카. AP연합뉴스교도통신연합뉴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일본 야구 대표팀 30명의 명단이 사실상 확정됐다.

교도통신, 데일리스포츠 등 일본 언론은 15일 “사무라이 저팬(일본 대표팀 별명)이 18명을 WBC 대표로 내정했다”고 보도했다. 일본 대표팀은 지난 6일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다르빗슈 유(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등 12명을 확정한 바 있다.

일본 대표팀 최종 엔트리는 이달 말 발표 예정이지만, 대표팀은 각 구단에 추가 18명 명단을 전달했다. 이번 명단엔 일본계 어머니를 둔 ‘일본계 빅리거’ 라스 테일러-다쓰지 눗바(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도 포함됐다. 행정적인 절차가 마무리되면 눗바는 일본 국적을 갖지 않고 일본 야구 대표팀에 뽑힌 최초의 선수로 기록된다.

이번 명단에 따라 일본 대표팀은 투수 15명, 포수 3명, 내야수 8명, 외야수 4명 으로 구성된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선수는 5명이다. 오타니, 다르빗슈를 비롯해 스즈키 세이야(시카고 컵스), 일본계 눗바, 2023시즌 빅리그에 데뷔하는 요시다 마사타카(보스턴 레드삭스) 등이다.

여기에 최고 시속 160km 넘는 광속구를 던지며 지난 시즌 ‘퍼펙트 게임’을 달성한 사사키 로키(지바 롯데 마린스), 지난 시즌 홈런 56개를 날리며 타격 3관왕에 오른 ‘괴물 타자’ 무라카미 무네타카(야쿠르트 스왈로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2002년생 다카하시 히로토(주니치 드래건스)는 이번 대표팀 최연소 선수다. 나이는 어리지만 최고 시속 158km에 이르는 빠른 공을 던지며 지난 시즌 6승 7패 평균자책점 2.47을 기록했다.

한편 한국과 일본은 WBC 본선 1라운드에서 호주, 체코, 중국과 함께 B조에 편성됐다. 3월 10일 일본 도쿄돔에서 숙명의 한·일전을 펼친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