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진지희·손석구…연극 무대 서는 스타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영화 원작 ‘셰익스피어 인 러브’
김유정·정소민, 같은 배역 도전

진지희, 체호프 ‘갈매기’ 도전
손석구 ‘나무 위의 군대’ 출연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무대에 오르는 배우 김유정(왼쪽)과 정소민. 쇼노트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무대에 오르는 배우 김유정(왼쪽)과 정소민. 쇼노트

브라운관에서 주로 활약하던 스타 배우들이 잇따라 연극 무대에 도전하고 있다.

배우 김유정은 이달 막을 올리는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출연한다. 동명 영화(1998)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2014년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이 ‘빌리 엘리어트’를 쓴 작가 리 홀, 영국의 연출가 디클란 도넬란과 함께 무대극으로 재탄생시킨 뒤 여러 나라에서 선보인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 초연이다. 이야기는 ‘로미오와 줄리엣’이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사랑으로부터 탄생했다는 유쾌한 상상에서 출발한다.

김유정은 이 연극에서 비올라 드 레셉스를 연기한다. 셰익스피어의 사랑이자 부유한 상인의 딸이다. 당시 여성에게 금기시됐던 연극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당찬 면모가 있는 인물이다. 김유정은 제작사를 통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배우 김유정이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관객을 만난다. 쇼노트 배우 김유정이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관객을 만난다. 쇼노트

정소민도 같은 연극, 같은 역할로 연극에 도전한다. 정소민은 드라마 ‘환혼’ 파트1을 마치고 차기작으로 연극을 택했다. 정소민 역시 생애 첫 연극 도전이다.

그런가 하면, 배우 진지희는 연극 ‘갈매기’에 도전한다. 2009년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빵꾸똥꾸’라는 애칭으로 얻었던 그는 이번 연극으로 배우 이순재 씨와 13년 만에 재회했다. 지난달 21일 개막한 이 작품은 러시아 극작가 안톤 체홉의 대표 4대 희곡 중 하나다. 진지희는 극 중 명성 있는 여배우를 꿈꿨으나 삼류 배우로 전락하는 니나 역을 맡았다. 그는 앞서 열린 프레스콜에서 “선배님들의 가르침을 받을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무대 위에서 선배들의 눈빛만 봐도 믿고 의지할 수 있게 됐다”고 소회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배우 이지훈과 서지석은 각각 연극 ‘서툰 사람들’과 ‘미저리’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두 사람 모두 첫 연극 무대다. 배우 손석구는 올여름 연극 ‘나무 위의 군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 작품은 살기 위해 누군가를 죽여야 하는 전쟁의 모순과 삶에 대한 통찰을 담는다.

배우 손석구도 올여름 연극 ‘나무 위의 군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샛별당엔터테인먼트 배우 손석구도 올여름 연극 ‘나무 위의 군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샛별당엔터테인먼트

인기 배우들이 잇따라 연극에 도전하는 건 배우와 제작사의 이해관계가 맞물린 결과다. 배우는 무대에서 관객과 직접 호흡하며 ‘살아있는 연기’를 배우고, 제작사는 배우의 유명세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한 연예기획사 관계자는 “기본기가 탄탄한 연극 배우들이 매체에서도 오래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며 “배우들 사이에서 연극은 꼭 한번 도전해야 하는 분야로 여겨진다”고 했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