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가를 찾습니다”

이경민 기자 mi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8~22일 모집
위원회·봉사단·동아리 등 5개 분야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주관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포스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제공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주관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포스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제공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8~22일 청소년 자치기구에서 활동할 9~24세 청소년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총 5개이다. 정책 제안 담당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제안·모니터링을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축제 기획과 보조지도자 역할을 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밴드 연습·재능기부 공연 동아리 ‘밴드봉사단’, 3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가 포함된다.

참여자에게는 위촉장과 자원봉사 확인서, 활동 증명서를 발급해준다. 또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한 사람에게는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치활동에 관심이 있는 김해 거주 또는 김해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에 접속해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ghyouth4634@daum.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한미정 관장은 “자기 삶의 주체가 돼 다양한 활동을 하고, 폭넓은 인간관계를 경험하고 싶은 청소년이라면 꼭 참여해주길 바란다. 가슴 뛰는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김해시가 2004년 2월 설립한 청소년수련시설이다. 댄스‧밴드실 등 동아리 활동 공간과 노래방‧작은 도서관 등 자율 이용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이경민 기자 mi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