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신규 대상지 13곳 선정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래·북·사상·연제구 등 13곳
학습존 등 차별화 특화사업 추진
올해 말까지 부산 전역 50여 곳

지난 4일 부산시청 ‘들락날락’에서 아이들이 연극 ‘얼쑤절쑤 도깨비 방망이’를 감상하고 있다. 부산일보DB 지난 4일 부산시청 ‘들락날락’에서 아이들이 연극 ‘얼쑤절쑤 도깨비 방망이’를 감상하고 있다. 부산일보DB

부산시는 올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신규 대상지 13곳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들락날락’은 15분 생활권 내 아이와 부모가 자유롭게 도서 서비스, 실감형 콘텐츠, 미디어아트 등을 이용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가족친화 공간이다.

시는 지난 1~2월 구·군을 대상으로 신규사업 공모 신청 접수를 진행했고, 현장 방문과 심사를 통해 규모 별로 대형(1,000㎡ 이상) 3개소, 중형(330㎡ 이상) 5개소, 소형(150㎡ 이상) 5개소 등 총 13개소를 선정했다.

지역별로는 동래구 2곳, 북구 4곳, 해운대구 1곳, 연제구 1곳, 사상구 3곳, 기장군 2곳 등이다.

올해 시는 총 사업비 177억 원을 투입해 기존 공공시설 내 유휴공간과 낙후된 공간을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 꾸밀 예정이다.

또 기존 어린이 이용시설과 ‘들락날락’의 차별화, 사업 브랜드와, 시민 인지도 확산을 위해 △증강현실 기반 전자정보표시도구(디지털사이니지) 설치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EBS랑 놀자’ 학습존 설치 △정책 브랜드화를 위한 ‘들락날락’ 상표등록 △민간 협업을 통한 상품 내 ‘들락날락’ 홍보 이미지 삽입 등 특화계획도 추진한다.

이번에 선정된 신규사업지 13곳과 기존에 추진 중인 사업지가 순차적으로 개관하면 올해 말까지 부산 전역에 50여 개의 ‘들락날락’이 생긴다.

시 이윤재 청년산학국장은 “아이와 부모에게 꼭 필요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사업지 추가 발굴을 위해 5~6월께 공립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추가 사업 공모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