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무뎌진 ‘골 결정력’에 늘어나는 무승부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9일 안산과 홈경기 0-0 비겨
4승 4무 1패로 리그 5위로 하락
최근 4경기 중 3경기 무득점
무승부 증가로 선두 도약 놓쳐

부산아이파크의 프랭클린(가운데)이 29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2023 K리그2 안산 그리너스와의 홈경기에서 상대 수비수들 공중불을 다투고 있다. 부산아이파크 제공 부산아이파크의 프랭클린(가운데)이 29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2023 K리그2 안산 그리너스와의 홈경기에서 상대 수비수들 공중불을 다투고 있다. 부산아이파크 제공

부산아이파크가 또다시 득점 없이 비기며 골 결정력에 아쉬움을 남겼다.

부산은 지난달 29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안산 그리너스와의 홈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승점 1점 추가에 그친 부산은 승점 16(4승 4무 1패)으로 리그 5위로 한 계단 밀려났다.

비가 오는 가운데 안산을 마주한 부산은 여러 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전반 14분엔 페신이 페널티박스 왼쪽을 파고들어 왼발 슛을 날렸으나, 수비수 발 맞고 아웃됐다. 전반 17분엔 페신의 침투패스를 받은 최건주가 안산 이승빈 골키퍼를 제치긴 했지만, 공 터치가 길었다. 36분엔 오른쪽 측면에서 최건주가 올린 크로스를 라마스가 헤더로 연결했으나,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후반 들어 부산의 공세는 더욱 거셌다. 후반 8분엔 임민혁의 예리한 침투패스를 받은 최건주 상대 페널티지역 왼쪽을 허물고 중앙으로 컷백했으나, 쇄도하던 페신에 앞서 수비수가 걷어냈다. 후반 40분에도 역습 기회에서 프랭클린이 오른쪽 측면을 돌파해 낮은 크로스를 올렸다. 최기윤이 슬라이딩하며 슈팅했으나 공이 골대를 넘고 말았다.

결국 부산은 결정적인 한 방이 터지지 않아 하위팀 안산과 아쉬운 무승부에 그쳤다. 오히려 전반 42분 안산 김진현에게 아찔한 실점 위기를 넘기지 못했다면 질 뻔한 경기였다. 김진현의 슛이 구상민 골키퍼를 뚫고 골라인을 통과하기 직전 조위제가 걷어내 실점을 막았다.

최근 부산은 개막 초반과 달리 ‘골가뭄’에 시달리고 있다. 천안시티와 개막전(3-2 승)을 비롯해 부산은 개막 후 5경기에서 9골을 넣으며 3승 2무의 상승세를 탔다. 매 경기 1골 이상은 넣었다.

하지만 이후 안산전까지 4경기 중 3경기를 무득점으로 마쳤다. 직전 경기인 22일 성남FC전(3-1 승)에 3골을 넣은 것 외엔 득점이 없다. 골 결정력이 무뎌지며 무승부가 늘어나고, 이길 수 있는 경기들을 놓치면서 선두권 도약의 기회도 놓치고 있다.

안산전 후 박진섭 감독도 골 결정력 부족을 지적했다. 박 감독은 “많은 찬스가 있었는데, 마무리를 짓지 못했다. 골대 앞에서 결정력이 약하다. 이 점을 선수들과 이야기하고 있다”며 “하루아침에 좋아질 수 없다. 끊임없이 계속 노력해야 하고 선수들도 노력 중이다. 분명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은 2일 광양에서 전남 드래곤즈와의 주중 원정 경기에서 다시 한번 승리에 도전한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