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제인뉴미디어, 글로벌한국학연구소와 업무 협약 체결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 지난 4일 글로벌한국학연구소와 제인뉴미디어(대표 김용준)는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K-콘텐츠 및 로컬 웹 콘텐츠의 제작, 교육을 목적으로 한 상호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본 협약으로 양 기관은 △K-콘텐츠 및 로컬 웹 콘텐츠 개발, 연구, 자문 및 감수 협력 △해외 한국학 콘텐츠와 한국어교육 확산을 위한 국제 교류 협력 △산학 현장실무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협력 등을 약속했다.


제인뉴미디어 김용준 대표는 “우리의 모든 놀거리가 콘텐츠로 만들어지는 세상이 되었다.”며 “다양한 언어와 문화에 기반한 부산외대의 인적, 물적 자산은 교육 콘텐츠만이 아니라 방송 예능 콘텐츠, 디지털 예능 콘텐츠 등으로 탄생할 수 있는 자산으로 이번 산학 협력이 재밌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외대 박형준 글로벌한국학연구소장은 “한국문화와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상황에 이번 협력이 한국과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창출할 수 있는 교육 및 문화 콘텐츠 개발의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제인뉴미디어는 tvN, EBS, BTV 등의 다양한 TV 콘텐츠와 유튜브 채널 ‘아우토예거’ 및 ‘바이럴 예능’ 등과 같은 웹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K-POP FLEX 2022 공연을 만드는 데 참여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