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 사전투표소 ‘불법 카메라’ 발견…경찰, 수사 중

권승혁 기자 gsh0905@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북구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서 직원이 신고

울산 북부경찰서 전경. 울산경찰청 제공 울산 북부경찰서 전경. 울산경찰청 제공

4·10 총선 사전투표를 앞두고 울산지역 사전투표소에서도 불법 카메라가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29일 울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0분 “북구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 1층 사전투표소에서 불법카메라가 발견됐다”며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파출소에 신고했다.

전날인 28일 해당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사전투표소를 점검하다가 벽 쪽에서 충전어댑터 형태의 카메라 부속품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카메라 부속품이 정상 작동되는지, 일체형 카메라인지 정밀 감식하는 한편 투표소 내 다른 카메라가 있는지도 수색하고 있다.

앞서 인천, 경남 양산시 등 사전투표소로 지정된 일부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불법 카메라가 잇따라 발견되고 있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인천시 남동·계양구의 4·10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40대 남성 유튜버를 전날인 28일 오후 9시께 경기 고양시 소재 자택에서 긴급 체포했다.

이 유튜버는 최근 총선 사전투표소인 인천 남동구 장수·서창동과 서창2동, 계산1동, 계산2동, 계산4동 행정복지센터 등 5곳에 몰래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18일과 27일에는 경남 양산시 덕계행정복지센터와 물금행정복지센터 등 사전투표소 4곳에서도 불법 카메라가 발견됐다.

울산 북부서는 농소 3동 사전투표소에 카메라를 설치한 것도 인천시 사건과 동일범의 소행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현장 CCTV를 확인하는 등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권승혁 기자 gsh0905@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