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금정산성축제 포스터 공개, 금정산성을 이루는 자연과 문화를 시각적으로 담아

박미정 부산닷컴 기자 mj30241@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오는 5월 24일(금)부터 5월 26일(일)까지 금정산성 및 금정산성광장 일원에서 펼쳐질 2024 금정산성축제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올해 축제는 옛 선조들의 금정산성 축성이 오늘날 하나의 지역문화로 자리매김한 것과 같이 금정산성의 축성을 기리는 본 축제가 곧 하나의 문화라는 것을 뜻하여 ‘문화적 삶이 역사가 되는 금정’이라는 강령을 바탕으로 금정산성을 이루는 자연과 문화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하여 포스터를 제작했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금정산성의 4대문이 포스터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만큼 금정산성 4대문을 활용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시민 여러분께 선보이고자 준비하고 있다”라며, “많은 분의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스터에는 금정산 능선을 따라 이어지는 금정산성과 각 4대문의 특징을 입체적으로 그려냈다. 또 금정구의 상징인 ‘소나무’, ‘진달래’, ‘까치’ 등을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하여 지역의 특색을 나타내고자 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금정산성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지역문화 로컬 100선에 선정되었으며, 2년 연속 부산광역시 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축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올해 축제는 더욱 내실 있는 축제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올해 금정산성축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에 지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문의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지역문화팀(☎051-715-6982)으로 하면 된다.


박미정 부산닷컴 기자 mj30241@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