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동일산업주식회사와 ‘해외인력 양성·지원’ 업무협약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지난 26일 대학본부에서 동일산업주식회사(대표이사 김상년)와 ‘수요자 맞춤형 인재개발 및 관리에 대한 산학협력모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 국립한국해양대 제공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지난 26일 대학본부에서 동일산업주식회사(대표이사 김상년)와 ‘수요자 맞춤형 인재개발 및 관리에 대한 산학협력모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 국립한국해양대 제공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지난 26일 대학본부에서 동일산업주식회사(대표이사 김상년)와 ‘수요자 맞춤형 인재개발 및 관리에 대한 산학협력모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하고 해외인력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과 동일산업 김종익 부회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국립한국해양대와 동일산업은 스리랑카 거점 특성화 교육을 통한 수요자 맞춤형 인재 개발과 인력 관리를 위해 고급인력개발시스템 등 산학협력 모델 공동 운영에 뜻을 모았다. 또 수요자 맞춤형 교육플랫폼을 제3국가에서 운영해 국익 증진에 일조해야한다는 점도 동의했다.

협약에 따라 국립한국해양대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지원에 나선다. 이론·실기 능력 검증 시스템 구축과 매칭 프로그램 운영 지원에 협력하며, 해외 고급 인력 조달에 필요한 국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도 역할을 다한다.

동일산업주식회사의 경우 해외에 코리아센터를 설립하고 운영해 현지 협력 기관 선정 및 과정을 개발한다. 또 △한국어, 한국문화, 인성개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부산, 경남조선기자재협회의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리스크 관리와 대관 협력 사항 등에 힘을 쏟기로 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