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 “1년간 함께 고생해줘서 감사합니다”

윤여진 기자 onlype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 14일 신규간호사 입사 1주년 기념 행사
간호생활 회고·적응기 낭독… 선물 증정식도


부산성모병원은 2024년도 신규간호사들의 1주년 돌잔치를 지난 14일 병원 4층 베네딕도홀에서 진행했다. 부산성모병원 제공 부산성모병원은 2024년도 신규간호사들의 1주년 돌잔치를 지난 14일 병원 4층 베네딕도홀에서 진행했다. 부산성모병원 제공

부산성모병원이 신규 간호사들의 입사 1주년을 기념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7일 부산성모병원에 따르면 지난 14일 병원 4층 베네딕도홀에서 2024년도 신규 간호사들의 ‘1주년 돌잔치’가 치러졌다. 이번 행사에는 신규간호사 47명 중 43명이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이들은 ‘신규 간호사들이 1년 전 자신에게 보내는 메시지’ 영상을 함께 보면서 지난 1년 간 간호생활을 돌아보고 적응기를 낭독하면서 위기를 극복한 경험 등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간호사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축하하는 선물을 전달하는 선물 증정식도 마련됐다.

병원은 향후 신규 간호사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통해 전문성과 우수성을 두루 갖춘 간호 인력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성모병원 박재범 행정부원장은 “1년 동안의 경험이 탄탄한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동료를 믿고 의지하며 함께 걸어갔으면 한다”며 “올해 입사하는 신규 간호사들에게 선배로서 많은 위로와 격려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윤여진 기자 onlype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