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김도읍 의원 초청 강서구 중소기업인 간담회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중소기업중앙회(부산울산회장 허현도)는 5일 부산 강서구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김도읍 국회의원 초청 강서구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도읍 국회의원, 김형찬 부산 강서구청장, 이종환 부산시의회 부의장, 김주홍 부산시 강서구의회 의장 등 부산시 및 강서구 의회 의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회장, 이한욱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박평재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김귀동 중소기업중앙회 이사를 비롯한 강서구 소재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20여 명이 자리를 빛냈다.

이 자리에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강서구 중소기업 현안 과제로 △가락대로 생태육교 개선 △서부산유통지구 사무처리 특례 적용 배제 △서부산유통지구 교통유발부담금 적정 부과 △중소기업 진출로의 도로점용료 산정 기준 개선 △강서구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정주 여건 개선 등 다양한 현안들이 논의됐다.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회장은 “저출생·고령화로 소비 인구가 줄고, 통상문제까지 겹치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중소기업 현장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도읍 국회의원은 “대한민국 그리고 민생경제를 살리려면 기업이 숨 쉴 공간을 마련해줘야 한다”며 “중소기업 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