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 교육부 K-MOOC 강좌 6년연속 선정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공모에서 묶음강좌가 선정되어 2018년부터 6년

연속 K-MOOC에 총22개강좌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K-MOOC 전문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기관역량과 강좌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선정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묶음강좌는 3050 생애도약기의 핵심 발달과업(생애재설계의 필요성, 관계, 건강, 재무설계, 진로 및 직업)을 [기초] - [심화] - [적용]의 3단계로 구성하였다.

[기초과정]의 △평생학습으로 내 삶을 디자인하다(심미자 교수) [심화과정]의 △행복한 관례와 건강을 디자인하다(송종원, 하오현 교수) △재무설계로 안정된 미래를 디자인하다(김재정 교수) [적용과정]의 △나의 내:일을 디자인하다(송창근 교수)로 개발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한 교수는 “생애주기 변화에 따른 라이프 Re-디자인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례, 건강, 재무설계, 진로 및 직업설계 등에 대한 다양한 배경지식을 평생학습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강좌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컨소시엄 기관인 부산인재평생교육원은 부산을 대표하는 평생교육기관으로 부산시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온・오프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묶음강좌를 개발한 이후에는 온라인 E-시민대학을 통해 교양강좌로 인정받아 학점을 부여하여 명예시민학사 학위 수여계획까지 수립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사)원격대학대학협의회의 묶음강좌 “메타버스로 구현하는 디지털세상”강좌도 우리대학 노윤홍 교수가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한편 우리대학은 오는 6월 1일부터 15개학과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학과는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컴퓨터공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이며, 1학년 신입생 및 2,3학년 편입생 지원이 가능하다(문의 051-320-1919)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