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학교, ‘2022년 미래융합학부 재학생 워크숍’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지난 3일 대학 컨벤션홀에서 미래융합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미래융합학부 재학생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성인학습자 및 재직자 등 비 학령기 학생의 원만한 대학 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을 실시하고 학과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김영도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 미래융합학부 재학생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부동산공유비즈니스과, 사회복지요양서비스과, 양조발효과, 헬스융합복지과(헬스케어매니지먼트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핵심직무(마케팅) 역량강화 특강, ▲총장 간담회, ▲학과별 성과공유회 순 등으로 진행됐다.

핵심직무(마케팅) 역량강화 특강을 통해 온라인 창업시장의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 논의되었으며 총장 간담회에는 재학생의 일-학습병행을 돕고 원만한 대학 생활과 졸업 후 인생 설계를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학과별 성과공유회를 통한 재학생 간 학습공감대를 형성했다.

부동산공유비즈니스과 2학년 김유경 학생은 "많은 나이지만 대학 생활에 대한 핑크빛 낭만이 있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늦게라도 대학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