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사꾼, 폴란드 현지 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도시농사꾼(대표이사 전정욱)은 지난 16일 폴란드 바르미아-마주리주 올슈틴에서 현지 기업 'Food Bank' 비영리법인과 대한민국-폴란드 간 사회공헌 네트워크 및 스마트팜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시농사꾼은 폴란드 현지 기업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스마트팜을 활용한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업은 스마트팜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농산물 생산 및 관리 정보를 교환하고, 유럽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을 위해 올슈틴에 유럽진출의 롤모델 Test Bed(시범 단지)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두 기업은 사회공헌 활동에 관련하여 지식과 경험을 교류하고 협력하여 지역 사회 발전 및 환경 보호를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도시농사꾼의 현영섭 전무이사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농산물 공급을 위한 K-스마트팜 수출을 유럽시장에 확대하는 것이 저희 목표”라며 “두 기업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스마트팜 기술과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농산물 공급 확대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농사꾼은 폴란드 바르미아-마주리주에서 열린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주관의 ‘대한민국-폴란드 간 스타트업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하였으며, 폴란드 기업과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