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소식] 새마을지도자가야1동협의회, 관내 어르신 라면 나눔행사 외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진구 새마을지도자가야1동협의회(회장 윤장근)는 지난 13일,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을 돕기 위한 라면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연대를 다지고 추운 겨울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을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윤장근 회장은 “우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이러한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는다. 어르신들의 따듯한 미소를 보며 우리도 큰 용기를 얻게 된다”라고 그 뜻을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양정2동위원회, 라면 기탁

부산진구 바르게살기운동양정2동위원회(위원장 신형순)에서는 12월 14일 연말을 맞이하여 양정2동 주민센터(동장 오창석)에 50만원 상당의 라면 18박스를 기탁했다.

신형순 위원장은 “연말연시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의 사랑을 전하고 싶다”고 기탁의 뜻을 밝혔다.

주민센터는 관내 복지 사각지대 저소득 청장년층 18세대에게 라면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병준 레다스 흉부외과의원, 희망 나눔 하지 정맥류 수술 지원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12월 14일, 김병준 레다스 흉부외과에서 부산진구 저소득 어르신 1명에게 하지정맥류 수술을 지원하였으며, 김영욱 구청장은 이날 레다스 흉부외과를 방문하여 의료진과 환자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수술은 부산진구와 김병준 레다스 흉부외과의원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하지 정맥류 수술 지원을 위한 '진건다리'협약 사업을 통해 진행되었다. 진건다리는‘부산진구와 레다스가 함께하는 건강한 다리’라는 의미이다.

김영욱 구청장은 “몸이 불편해도 생활이 어려워 수술을 받지 못했던 어르신에게 건강한 다리를 선물해 주신 김병준 원장님을 비롯한 의료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저 또한 구청장으로서 사랑과 희망의 복지건강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병준 원장은 “레다스 직원들은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것에 아주 보람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소외계층에게 힘이 되는 의료 나눔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시민장례식장, 김장 김치 500박스 부산진구에 전달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14일 ㈜시민장례식장(대표이사 문성훈)에서 김장 김치 500박스(1박스 5kg)를 기탁했다고 전했다.

문성훈 대표이사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다 든든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부산진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맛있는 김장 김치를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김치를 먹는 모든 사람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에 기탁한 김장 김치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