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박미정 부산닷컴 기자 mj30241@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금정구는 지난 27일 금정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2023년 금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공유회는‘더 하는 희망, 나누는 복지, 따뜻한 금정’을 주제로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마을 복지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을 위해 공헌한 사회복지유공자를 표창하고, 우수 복지사업 사례를 발표했다.금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실무협의체)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에 대한 사전 심사를 통해 서2동, 부곡2동, 남산동 총 3개 동을 우수 협의체로 선정하고, 현장 투표를 통해 최우수 동 협의체(남산동)를 추가 선정 시상하였으며, 지난 1년간 사업을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는 행사로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협의체 위원들은“오늘 성과공유회가 우리에게 무척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내년에도 더 열심히 지역 복지를 위해 애쓰겠다”라는 다짐을 전달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협의체 위원들이 공공복지 영역에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을 마을 복지를 통해 봉사와 나눔으로 도와주고 있어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도 민·관 협력 네트워크의 구심점으로 모두가 함께 행복한 민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힘을 써달라”라고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위원장인 부산대 이원익교수 또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바쁜 일상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주변의 이웃들에게 손을 내밀고 잡아주셔서 감사하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미정 부산닷컴 기자 mj30241@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