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소식]사하구자원봉사센터 ‘2023 자원봉사 상반기 보수교육’실시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하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황명옥)는 4일 사하구 제2청사에서 자원봉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박용석, 신라대 겸임교수)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사명의식, 새로운 트렌드 및 성인지 감수성 제고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사하구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아카데미, 인권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평1동, 어르신을 위한 ‘동매 어버이날 노래자랑’개최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신평1동 동매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7일 신평 어울림마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동매 어버이날 노래자랑’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평1동 주민자치회 행복악단의 색소폰 연주와 풍물단의 풍물놀이, 초청가수 무대, 난타장구공연을 포함한 다양한 축하공연과 함께‘어르신 노래자랑’,‘카네이션 달아드리기’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르신 노래자랑은 사전접수 10명, 당일 현장접수 2명으로 총 12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주민과 함께 즐거운 무대를 꾸몄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을주민 1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해 어버이날을 맞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정말 재미있었고 가정의 달에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환 동매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회장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동네 어르신들께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마을의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장림1동 청년회,'제34회 경로잔치' 개최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장림1동 청년회(회장 조형제)는 7일 보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34회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열리는 경로잔치라 우천에도 불구하고 500여 명의 많은 어르신이 참여해 행사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풍물패 공연, 댄스공연, 초대 가수 공연, 식사 대접,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 각종 공연과 선물, 먹거리 제공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로잔치를 열어주어 정말 고맙고 오랜만에 음식 대접도 받고 친구들과 함께 춤도 추고 공연도 보며 행복한 시간을 즐겼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림1동 자원봉사캠프, 가정의 달 맞이‘공예 체험 수업’운영


사하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황명옥) 장림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권효연)는 3일 보림행복센터에서 가정의 달맞이 ‘공예 체험수업’으로 도시락 케이크 만들기와 어버이날 편지 쓰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수업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자원봉사자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고, 어버이날을 맞아 손 편지를 써보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하구 자원봉사센터는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다문화가정 아동 돌봄 활동 지원 및 대학생 멘토링 등 안녕한 지역 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청소년지도협의회화 함께하는,장림1동 마을품 보둠교실‘자장면 Day’운영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는 4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장림1동 마을품 보둠교실의 다문화 및 한부모가정 아동들에게 자장면, 탕수육 등 중화요리를 제공하는 ‘자장면 Day’를 진행했다.

이날 ‘자장면 Day’는 장림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장림동 소재 본동반점이 함께 후원했다.

장림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윤영철 회장은 아동들이 기뻐하며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그 기쁨이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자장면 day’와 더불어 ‘제철 과일 먹이기 사업’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후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