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어버이날 맞아 부산 복지관에서 사랑나눔 실천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8일(수) 어버이날을 맞아 부산 남구 소재 감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진동명, 이하 ‘복지관’)을 방문하여, 특식나눔과 농수산물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기보사랑봉사단 15명은 8일 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버이날 맞이 특식나눔 활동을 지원하였으며, 자매결연한 철뚝시장에서 직접 구매한 250만원 상당의 지역 농수산물을 효(孝)사랑박스로 구성하여 취약계층에 전달하였다.

한편, 기보는 충남지역 기보사랑봉사단을 통해 서천특화시장 화재피해로 침체된 지역상권을 회복하기 위한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5월 봄빛 동행축제’와 연계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동행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기보사랑봉사단 활동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이 퍼져나가도록 동행축제에도 적극 동참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기보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상생과 내수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ESG 마일리지 적립을 통한 부산시 아동일시보호소 후원,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실시, 교육장비 기증, 안전문화확산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