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소식]괴정4동, '2024년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기념 행사’ 개최
사하구 괴정4동은 지난 14일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통우회, 방위협의회, 부산서부 새마을금고, 하나식품의 주최 및 후원으로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괴정제일교회에서 장소를 제공했으며 관내 홀몸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단체원들이 직접 조리한 삼계탕을 130여 명에게 대접하고 기념품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달하고 경로사상을 더욱 고취 시켰으며 ‘ 사랑과 나눔으로 하나 되는 괴정4동’을 만들어 나가는 자리가 됐다.
감천1동, 어버이날 맞이 경로행사 성료
사하구 감천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5월 13일, 감천 나누리파크에서 감천1동 단체협의회와 세계연예인문화협회의 주최로 어르신 800여 명을 모시고 어버이날 맞이 경로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수상, 효부상, 효자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초청가수 공연,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또한 감천1동 단체협의회, 세계연예인문화협회, 한국남부발전 부산빛드림본부 임직원 등 100여 명의 봉사자가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 식사와 기념품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제공했다.
이광용 단체협의회 회장은어르신들의 희생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또한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데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의 협조와 지원을 받았으며, 따뜻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더욱 따뜻한 감천1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평1동-사하구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 개선사업 '행복을 심는 집' 실시
사하구 신평1동과 사하구자원봉사센터 소속 홈클리닉 봉사단은 지난 12일, 취약계층에 도배와 장판 교체를 지원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 ‘행복을 심는 집’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사하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홈크리닉 봉사단에서 공모사업을 통해 마련한 사업비로 진행된다.
한용규 홈크리닉 봉사단장은 “매년 신평을 찾아 봉사를 하고 있으나 올해는 특히 더 우리의 도움이 필요했던 분에게 봉사를 해주었다는 뿌듯함이 드는 것 같다. 단원 한 명, 한 명의 좋은 기운을 모아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4년 감천2동 경로잔치 한마당 축제 개최
-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행복한 동네 감천2동 경로잔치 개최-
지난 13일,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감천2동 소재 부산교육역사관(구 감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 한마당 축제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감천2동 주민자치위원회·사하구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감천2동 통우회·청년회·새마을부녀회·적십자부녀봉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됐으며, 한국남부발전(주) 부산빛드림본부·감천2동 새마을금고·(사)부산연탄은행·으뜸자산운용주식회사・(주)코아메탈 등 관내 많은 기업과 단체 및 개인들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중식으로 도시락을 배부하고, 새마을부녀회와 적십자부녀봉사회가 직접 준비한 부추전, 무침, 떡 등 다과를 제공하였으며, 이 외에도 주민 노래자랑, 초대가수 공연 및 경품권 추첨 등 어르신들의 기쁨과 행복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해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변종계 감천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요즘 잊히기 쉬운 경로효친 사상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 참석하신 어르신들이 웃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다대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여름 차렵이불 전달
사하구 다대2동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는 지난 5월 14일, 여름 차렵이불 50채(150만 원 상당)를 다대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다대2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겨울 추위로 어려움이 있는 가구에 전기장판을 전달했으며,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한명수 회장은 "오늘 전달한 차렵이불이 다가올 여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당리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정성 가득 수제반찬 나눔 활동 실시
사하구 당리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6일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수제 반찬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등을 위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지고 있는 봉사활동으로 이번 달에는 제육볶음, 호박나물, 메추리알 장조림 45인분을 준비해 전달했다.
곽손분 회장은“가정의 달 5월에 정성이 담긴 반찬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기쁘다. 어르신들이 든든하게 식사를 잘 챙겨 드시면 좋겠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당리동 대광고등학교,
사랑나눔 네일아트 봉사활동 실시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 소재한 대광고등학교에서는 지난 14일, 저소득 어르신 여섯 분을 모시고 손·어깨 마사지, 관절 통증 완화에 좋은 파라핀 찜질과 네일 아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 어르신은“평생을 살면서 손톱에 색칠을 처음 해봤는데 예쁘게 꾸미는 게 어색하면서도 설렜다. 아이들 덕분에 호강한다”며 말을 전했고, 교실 안은 어르신들의 기분 좋은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박미정 부산닷컴 기자 mj30241@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