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남고비주의회 대표단, 부산 부산진구의회 공식 방문

김동우 기자 friend@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환영 행사 열어 교류·협력 강화, 우호 증진 도모


지난 17일 부산 부산진구의회가 부산에 방문한 몽골 남고비주의회 대표단을 맞아 공식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부산 부산진구의회 제공 지난 17일 부산 부산진구의회가 부산에 방문한 몽골 남고비주의회 대표단을 맞아 공식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부산 부산진구의회 제공

부산 부산진구의회가 부산을 방문한 몽골 남고비주의회 대표단을 맞아 공식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부산진구의회는 지난 17일 부산진구의회 본회의장에서 몽골 남고비주의회 대표단 26명을 맞아 공식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양 지역 지방의회 간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것으로, 부산진구의회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특별위원장 등 7명이 참석해 향후 교류 발전 방안에 대한 환담과 기념품 교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몽골 남고비주의회 대표단은 부산진구의회 본회의장과 위원회실 등 의회 시설을 둘러보며 우리나라 지방의회의 운영 현황과 의정 활동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부산진구의회는 향후에도 다양한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선진 의정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부산진구의회 박현철 의장은 “먼 곳에서 부산진구의회를 방문해 주신 몽골 남고비주의회 대표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방문이 양 지역 간 우호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지방의회 간 교류협력의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우 기자 friend@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