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신세계푸드, '벨지안 프리츠' 간편식 출시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신세계푸드가 벨기에 대표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와 협업을 통해 벨기에 전통 감자튀김 간편식 '스텔라 아르투아 벨지안 프리츠'를 출시했다. 벨기에 감자튀김인 프리츠(Frites)를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벨기에산 감자를 11mm 두께로 두툼하게 잘라낸 후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담백하면서도 포슬포슬한 벨기에 전통 감자튀김의 맛이 제대로 살아 있다. 조리 방법도 별도의 해동없이 에어프라이어로 200도에서 약 15분이면 완성되고 튀김기 사용 시 170도 기름에서 2분 30초만 튀기면 돼 간편하다. SSG닷컴, G마켓, 옥션 등 온라인에서 판매한다.


△종합 디자인 문구기업 모닝글로리가 레트로 콘셉트의 블루베어 신제품 4종을 오는 16일 선보인다. 1994년 개발한 독특한 '파란 곰'으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 블루베어를 노트 2종, 종합장, 스케치북으로 전국 이마트(일부 점포 제외)에서 단독 선 출시한다. 블루베어는 손 그림으로부터 여러 번 디자인 리뉴얼을 거쳐 디지털화해 2000년대 중반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인 캐릭터다. 최근 레트로 열풍과 함께 블루베어의 추억을 다시 느끼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고려해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세계 일주를 하는 블루베어의 풍성한 스토리와 주변 캐릭터를 함께 녹여낸 복고풍의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1996년 노트로 선보였던 손 그림 일러스트를 그대로 재출시한 디자인들이 돋보인다. 별이 가득한 파란 하늘을 바라보는 블루베어 그림은 90년대 블루베어의 인기가 높아지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디자인으로, 이번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 열기구를 타고 여행하는 블루베어, 친구와 식사를 하는 블루베어 디자인도 9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당시 색연필, 파스텔, 수채 물감을 이용해 블루베어를 직접 그려서 표현했는데, 자연스러운 색감과 서정적인 90대년 감성이 그대로 드러난다. 손 그림 특유의 섬세한 디자인이 소비자의 레트로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루베어를 현재 노트 트렌드에 맞게 심플하게 재해석한 디자인도 선보였다. 표지를 그림으로 꽉 채웠던 90년대 스타일과는 다르게 단순한 라인으로 캐릭터를 표현하고 긴 문구 없이 로고만 곁들인 간결함이 돋보인다. 종합장과 스케치북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생이 사용하기 좋고, 각각 10권, 7권씩 묶음 포장으로 판매된다. 스프링 노트는 휴대하기 편리한 가벼운 원링 노트와 튼튼한 트윈링 노트로 선보이며 중고생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천연소재로 따뜻함'을 테마로 다운, 울을 비롯한 천연소재로 만든 의류 가격을 하향 조정한다. 무인양품이 올 8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상품 가격 재조정 '더 좋은 가격, 늘 좋은 가격'의 일환으로 고객의 가을·겨울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무인양품은 그동안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며 천연소재의 기능을 살린 물건을 만들어 왔다. 다운, 울 등 지구, 동식물, 생산자에게 불필요한 부하를 가능한 한 주지 않는 방법으로 채취·재배된 소재를 선택하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 남성 경량 포케터블·다운 베스트는 1만 원, 목이 편한·워셔블 터틀넥 스웨터 남성용은 2만 원, 여성용은 1만 원 낮췄다. 남성·여성 야크 혼방 울 스웨터도 1만 원 하향 조정한다.


△㈜풀무원녹즙은 녹즙 전 제품 18종에 대해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디자인에 친환경 라벨 적용으로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한 리뉴얼 패키지로 선보인다. 신선한 원료를 시각적으로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사용되는 채소와 과일의 원물 이미지를 전면에 크게 배치해 건강하고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한눈에 들어오는 주원료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의 인지와 선택 편의성을 높였다.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전문성도 더욱 강화했다.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용기 캡에 적용하고 풀무원의 브랜드 로고를 용기 상단에 그린 컬러의 띠로 세련되고 일관되게 구현했다. 리뉴얼된 녹즙 전 제품은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풀무원(샵풀무원)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전국 배송이 가능한 400여 개의 풀무원녹즙 배송 유통망을 통해 매일 아침 가정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녹즙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채소습관', '러브미 케일&셀러리', 가벼운 목넘김과 상큼한 맛으로 인기 있는 '마시는 새싹',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위러브플러스',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 밸런스를 보충하는 '슈퍼 키즈하이', 국내 처음으로 녹즙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제품인 '새싹인삼' 등이 있다.


△식음료 건강기업일화가 차(茶)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고품질의 찻잎을 사용한 저칼로리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日花茶時)'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일상 속에 싱그러운 꽃과 같은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티타임'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일화차시는 티베리에이션(Tea Variation) 음료다. 차에 과일, 향신료 등 부재료를 넣고 블렌딩해 개성있는 맛과 향을 맛볼 수 있다. 국내외에서 공수한 고급 찻잎과 상큼한 과일의 조합으로 입안의 텁텁함 없이 산뜻하게 음용할 수 있다. 100mL당 18Kcal로 한 병을 다 마셔도 100Kcal가 되지 않아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C를 함유해 맛은 물론 이너뷰티 콘셉트까지 더했다. 일화차시는 '허니자몽블랙티', '피치캐모마일', '키위그린티' 3종으로 구성됐다. 세계 3대 홍차 중 하나인 스리랑카의 우바홍차를 기본 베이스로 국산 사양벌꿀과 레드자몽을 넣은 허니자몽블랙티는 달콤하고 향긋한 허니에 상큼하고 쌉싸름한 자몽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피치캐모마일은 달콤한 복숭아 향에 크로아티아산의 캐모마일 레몬밤을 넣어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키위그린티는 어린녹차잎을 따서 만든 제주세작녹차의 여리고 부드러운 향에 새콤한 키위가 어우러져 독특한 풍미를 선사한다. 500mL 페트 형태로 출시됐다.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네이버 일화 공식몰과 쿠팡, 지마켓, 신세계닷컴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11월 8일까지 체험 리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화공식몰(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해당 제품을 구입 후 리뷰를 작성한 5명을 선정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11일 일화공식몰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JTI코리아가 글로벌 담배 브랜드 메비우스(MEVIUS)의 신제품 '메비우스 스카이 블루 롱스(MEVIUS Sky Blue Longs)'를 출시했다. 기존 '메비우스 스카이 블루'와 굵기는 동일하지만 길이는 15mm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메비우스 고유의 부드러운 맛과 최상급 품질을 더 오래 더 길게 경험하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선보였다. 이 제품은 메비우스 코어 라인(오리지널, 스카이블루, 윈드블루) 최초의 98mm제품이다. 기존 코어 라인 제품과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JTI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리지널(타르·니코틴: 8mg·0.6mg) △스카이 블루 롱스(타르·니코틴: 6mg·0.5mg) △스카이 블루(타르·니코틴: 6mg·0.5mg) △윈드블루(타르·니코틴: 3mg·0.3mg) △원 1mg(타르·니코틴: 1.0mg·0.10mg)에 이르는 탄탄한 메비우스 코어 라인을 보유하게 됐다. 메비우스 스카이 블루 롱스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6.0mg과 0.5mg이며 전국 편의점과 담배 소매점에서 4500원에 판매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베네통코리아가 글로벌 컬렉션 21FW 시즌 브랜드 모델로 가수 전소미를 모델로 발탁하고,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베네통코리아는 최근 핵심 소비층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평소 톡톡 튀는 상큼한 매력과 센스 있는 스타일링으로 MZ세대에게 스타일 아이콘으로 불리는 전소미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전소미와 함께한 이번 화보는 글로벌 컬렉션의 캠페인 메시지인 ‘'FIND YOUR COLOR'에 맞춰 다채로운 컬러감이 돋보이는 니트웨어, 깔끔한 디자인의 다운 패딩점퍼, 베네통 로고가 포인트인 액세서리 등을 믹스매치한 다양한 캐주얼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전소미는 '인간 베네통'이라는 수식어가 떠오를 만큼 컬러감이 돋보이는 다양한 베네통 스타일을 자신만의 컬러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이날부터 베네통 공식 온라인몰에서 'SOMI'S BEST 10 STYLING' 기획전도 진행된다. 화보 속 전소미가 착용한 글로벌 컬렉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으로, 오는 18일부터 1주일간 21FW 제품은 최대 10% 할인, 이월상품은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발렌티노 가라바니에서 '락스터드 펫' 출시 1년을 기념해 더욱 새롭고 특별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발렌티노 가라바니 락스터드 펫은 고객이 원하는 반려동물 그림과 이니셜을 제품에 담아 맞춤 제작하는 서비스로 반려동물을 향한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고 동물을 축복하기 위해 선보였다. 출시 1주년을 맞아 기존에는 락스터드 백으로 한정하던 커스터마이즈 제품 군을 이제 후드 티셔츠, 블랭킷, 발렌티노 가라바니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경험할 수 있고, 개별 맞춤형 러브 메시지도 함께 제공받는다. 일러스트 커스터마이즈는 아티스트 '리카르도 쿠시마노(Riccardo Cusimano)'가 직접 수작업해 완성한다. 고객이 원하는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업로드 후 상품·색상, 이니셜을 선택하면 반려동물의 모습을 담은 나만을 위한 특별한 제품이 배송된다. 반려견을 위한 락스터드 목줄과 리시도 함께 구매 가능하다. 발렌티노의 이번 커스터마이즈 서비스는 이달 중순부터 발렌티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완성된 제품은 특별한 패키지에 담겨 순수한 장인 정신을 담은 발렌티노 가라바니 락스터드 펫 경험을 완성시킨다.


△hy가 우유·발효유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우유는 흰 우유에 한해 6.1% 인상한다. 발효유의 경우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과 '메치니코프' 등 주요 제품 가격이 100원씩 오른다. 윌은 기존 1400원에서 1500원(7.1%)으로, 메치니코프는 1200원에서 1300원(8.3%)으로 인상한다. 11월 1일부터 유통 채널별로 순차 적용된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알퐁소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활용도 높은 패딩 점퍼를 선보인다. 늦어지는 겨울 추위를 고려한 짧은 길이와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으로 초겨울부터 한겨울까지 따뜻하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알로앤루는 북극곰, 이글루, 하얀 눈 등 겨울을 상징하는 모티브를 활용해 생동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가볍고 따뜻하면서도 털 빠짐 걱정 없이 세탁도 용이한 웰론 충전재를 사용해 편의성도 높였다. 대표 제품인 '퍼니 도형 쌓기 웰론 점퍼'는 기하학적인 그래픽 패턴으로 알로앤루만의 유니크함을 담았다. 목 부분에는 복슬복슬한 퍼 재질의 카라를 달아 스타일리시함은 물론 따뜻함도 더했다. 알퐁소는 실내외에서 활용도 높은 '라이트 다운 점퍼' 3종을 선보인다. 뛰어난 보온성과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인 오리털 충전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목 부분에 모자가 달려 있고 정면 집업 스타일로 제작돼 활동성을 높였다. 적당한 두께감과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으로 초겨울에는 야외에서 아우터로, 한겨울에는 실내에서 이너로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다. 제품은 톤 다운된 핑크, 옐로우, 블랙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겨울철 어떤 아이템과도 스타일리시하게 매치하기 좋다. 오는 17일까지 제로투세븐닷컴을 통해 브랜드별 풍성한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기획전도 진행한다. 알로앤루는 겨울 아우터 단독 선오픈을 기념해 최대 20%의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5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5% 추가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과 거즈 타올 수건을 증정한다. 알퐁소는 전 상품 10% 할인 혜택은 물론 무료 배송 서비스도 진행한다.


△토니모리가 새로운 비건 마스카라 '더 쇼킹카라 비건 밀리그램 라인'을 출시한다. 색조 장인 토니모리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스테디셀러 '더 쇼킹카라' 중, 슬림 브러쉬로 뭉침 없이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밀리그램 라인이 비건 포뮬러 마스카라로 리뉴얼됐다. 예민하고 민감한 눈가에 자극 없이 가볍게 발리는 신제품 비건 마스카라는 컬링은 더 오래 지속되고 성분은 더 순해진 저자극 제품이다. '더 쇼킹카라 비건 밀리그램 라인'이 정식 명칭이며, '03호 비건 밀리그램볼륨', '04호 비건 밀리그램래쉬'로 구성된다. 03호 비건 밀리그램볼륨은 슬림 밀착 브러쉬를 장착한 가벼운 사용감의 비건 마스카라다. 뭉침 없이 깔끔한 볼륨감을 살려주며 에어리 파우더, 플로어팅 파우더 등 물에 뜨는 듀얼 라이트 파우더 콤플렉스를 적용해 자연스럽고 산뜻한 볼륨감을 연출해 준다. 04호 비건 밀리그램래쉬는 슬림 커브 브러쉬로 뭉침 없이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속눈썹을 잡아주는 게 특징이다. 가벼운 사용감은 물론, 작은 사이즈의 꽃잎 모양 화이버와 플로어팅 파우더가 함유돼 자연스럽게 길어지는 롱래쉬를 연출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제품 하나 가격에 2종 모두를 만나볼 수 있는 1+1 세트를 판매 중이다. 각 제품 별 1000개 한정으로 세트 소진 시 단품으로 판매가 진행된다. 토니모리 공식몰 '토니스트리트'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