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워크숍 참석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24일~25일 2일간 경주힐튼호텔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참여하는 대경권·부울경권 전문대학 워크숍에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선정된 대경권 10개 대학과 부울경권 8개 대학 사업단장 및 실무자 40명이 참석했으며, HiVE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권역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워크숍은 세 번의 특강으로 구성됐다.

황선욱 교수(동원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의 성과관리 방안에 대해 강의를 했고, 사업평가 보고서를 작성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위주로 성과 관리에서 주요하게 다뤄야 할 부분들을 세밀하게 다뤄주었다.

송일규 대표(MARK)는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HiVE Innovator Project 방안 모색을 강의하고, 사업을 진행하는 각 대학의 학생들이 한데 모여 지역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게 한 뒤 그 아이디어를 성과화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대학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노재준 회장(HiVE사업 발전협의회)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운영 기준 및 사업비 집행 관리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각 대학들이 HiVE사업을 추진하며 겪게 되는 운영의 방향성과 사업비를 적정하게 집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수경 HiVE 센터장은 “HiVE 사업에 참여하는 대경권 대학과 부울경권 대학이 한데 모여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진 것 같다”며 “각 대학들의 다양한 정보와 성과를 공유하고 경쟁이 아닌 상생 발전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HiVE 사업을 지역에서 성공적 안착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